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분양 하이라이트] ‘교육특화’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2차 2695가구 분양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한라는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 아파트 분양을 위한 견본주택을 22일 열고 본격 분양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서는 특별계획구역 내 C4블록에 들어선다. 지하2층~지상40층, 12개동 전용 69~133㎡ 총 2695가구로 지어진다. 지난해 10월 분양한 1차에 이은 시리즈 아파트로, 앞으로 3차까지 공급이 완료되면 총 6700가구의 한라비발디 브랜드 단지가 만들어진다.

가장 주목할 부분은 1단지와 마찬가지로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된다는 점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공교육 혁신을 위한 서울대 사범대 협력형 초ㆍ중ㆍ고교가 들어서고 단지 내에 서울대 위탁 운영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운영될 예정이다. 단지 안에는 별동으로 대규모 스터디센터도 조성된다. 단지 내 상가엔 유명사설 학원을 유치해 다양한 교육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4월 경기도와 서울대는 배곧신도시를 교육국제화 특구로 지정해 지역교육을 활성화한다는 내용을 담은 ‘서울대-경기도 공동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대와 경기도는 시흥 배곧 신도시에 대학교육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외국어 전용타운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국제적 교육 시설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배곧신도시가 교육국제화 특구로 지정되면 이 곳에서 가장 규모가 큰 랜드마크 단지인 한라비발디 캠퍼스가 직접적인 수혜 단지로 떠오를 것”이라고 했다.

배곧신도시는 인천국제공항(30km)과 KTX광명역(20km), 인천항(15km)이 차로 20분 내 거리로 가깝다.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40~5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2016년 개통 예정인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신림동 서울대 본교까지 20분대면 다닐 수 있다. 수인선 월곶역과 수도권 전철 4호선 오이도역이 가깝다. 달월역도 지난해 12월 개통돼 쉽게 이용할수있다. 단지 옆으로 서울대병원도 들어서는 등 생활 여건도 좋다.

단지 중앙에 약 길이 70m, 폭 10m의 대형 선큰광장인 커뮤니티밸리를 조성하고 그 주위로 커뮤니티센터인 ‘클럽 V’를 지을 예정이다. 이곳엔 피트니스 센터, 골프장, 사우나 등이 들어선다. 잔디광장을 정면으로 바라보며 차를 마실 수 있는 키즈카페와 실내체육관, 게스트룸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서해안로 405번지(구, 정왕동 1771-1번지)로 서해고교삼거리 근처에 위치한다. 1688-2600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