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원홈푸드, ‘마시그래이’와 식자재 공급 업무협약 체결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동원홈푸드(대표 신영수)는 커피프랜차이즈 ‘마시그래이’와 식자재 공급에 관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한다고 이날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에스이엠(대표 정영주)이 운영하는 커피프랜차이즈 브랜드 ‘마시그래이’의 전국 매장에 식자재를 공급을 통해 올해 약 5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마시그래이’는 ‘저렴, 고퀄리티, 누구나 쉽게’ 라는 3가지의 모토를 중심으로 카페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커피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지난해 5월 대구 계명대점을 시작으로 현재 1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부산, 서울, 경기도 등 전국으로 가맹점을 확대해 연말까지 약 50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김성용 동원홈푸드 식재사업부 상무는 “동원홈푸드의 물류 노하우와 조미 기술력을 통해 지역 프랜차이즈를 전국으로 활성화하는데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방권역에 본사를 둔 외식 프랜차이즈들을 지속 발굴해 동반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원홈푸드는 동원그룹에서 급식 및 외식, 식자재 유통 사업과 조미식품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계열사다.

지난해 3월 국내 최고 조미식품 회사인 삼조쎌텍과 합병해 조미식품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동원홈푸드는 조미식품 분야에서 3000여개 제품과 1만 여개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는 삼조쎌텍과의 합병을 통해 기존 구매, 유통 역량에 개발, 제조 경쟁력을 더하게 됐다. 또한 지난해 5월 중국 위해시에 조미식품 제조공장을 준공해 중국시장에도 진출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