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헤럴드동아 패션스쿨, IED 안드레아 토시 교수 초청강연
[헤럴드 경제] 유럽 명문 패션디자인 스쿨 IED(Istituto Europe di Design)의 안드레아 토시(Andrea Tosi) 교수가 ‘패션 시스템’을 주제로 국내에서 강연을 한다.

이번 강연은 헤럴드동아TV에서 주관해 마련된 초청강연으로, 이달 22일(금) 오후 3시 강남에 위치한 패션·뷰티 전문채널인 헤럴드동아TV에서 진행된다.


강연에서는 지난 50년간 변천한 이탈리아 패션 시스템, 디자인과 비즈니스의 세계에 공존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또한, 정확한 목표와 틈새시장을 위한 제품, 서비스 및 플랫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실험적인 벤처기업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안드레아 토시(Andrea Tosi) 교수는 지난 2011년 서울디자인재단 주관으로 열린 디자인 진화 세미나에서도 강연한 바 있다.

안드레아는 현재 IED교수로 CNR(Consiglio Nazionale delle Ricerche) 로마 연구소, DARC 밀라노 디자인 연구소에서 활동했으며, 밀라노 도무스 아카데미(Domus Accademy)에서 12년 이상 교수를 역임했다.

전문분야로는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관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법론에 관련된 리서치와 컨설팅, 변환 프로세스 관리, 비 디자인 분야에 디자인방식 적용 등이 있으며 또한 브랜드와 디자인과 제품 아이덴티티 전략 분야에서 디자이너, 비즈니스 디자이너로도 활동하고 있다.

헤럴드동아TV에서 운영하는 ‘디아프’ 패션디자인 학원과 국내에서 ‘에우로뻬오’ 또는 ‘에우로빼오’라 불리는 IED 패션디자인 학교는 한국과 이탈리아 양국간의 친밀한 국제적 교류를 통해 패션디자인 및 디자인 유학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편입학 및 장학금 등의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럽의 첫 학기는 10월부터 시작이다. 내년에 패션디자인 및 디자인 학부로 입학하려면 비전공자들은 올해 6월이 국내에서 전공과목과 함께 언어를 준비하기에 적당한 시기이다.

안드레아 토시 교수의 강연 신청과 패션디자인 유학 관련정보는 헤럴드동아 패션스쿨 02-3447-5900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