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닥터라벨라,글루타치온 화이트닝 화장품으로 소비자 호평

피부미백의 꿈의 성분 글루타치온 성분 활용해, 카이스트와 공동특허출원

글루타치온은 항산화 작용이 우수한 가장 대표적인 성분으로 최근 화이트닝 기능에 있어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일명 백옥주사, 비욘세주사로 불리면서 그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안전성을 입증 받은 화장품이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닥터라벨라’의 인텐시브화이트닝 프로그램의 경우 카이스트의 기술력을 결합해 연구, 소비자들에게 출시되면서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얼마 전 일부 제품 및 병원에서 글루타치온 성분을 무분별하게 사용하면서 그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야기된 적 있기도 한 반면, 닥터라벨라는 글루타치온 성분을 안전하게 활용해 개발된 제품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기도 하다.

이에 대해, 직접 성분 연구와 화장품 상용화에 참여한 카이스트 화학과 이해신 교수에 의하면 “멜라닌 생성은 바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두고 천천히 일어나기 때문에 글루타치온 성분은 화장품에 매우 적합한 성분이다”, 덧붙여 “글루타치온은 기능의 지속성면에서 주사보다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하며,비에이치랩과 공동 개발하여 론칭한 닥터라벨라는 식물유래 글루타치온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안전성면에서도 안심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닥터라벨라에서는 보다 많은 이들에게 제품의 품질을 알리기 위해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 많은 참여자들로부터 관심과 기대평이 쏟아지고 있다. 체험단은 ‘닥터라벨라 글루타치온 앰플, 액티베이터’ 제품 체험단으로 지난 주 국내 대표 뷰티커뮤니티인 ‘파우더룸’과 ‘화장발’을 통해 진행되었다.

참여자들에 의하면 “30대가 넘어가면서 피부의 잡티가 더욱 도드라지고 푸석푸석, 칙칙해서 화이트닝에 대한 고민이 많은데 글루타치온 앰플의 효과가 기대됩니다”, “카이스트 공동특허출원은 물론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실험 결과로도 피부톤, 탄력 개선효과를 인증 받았다고 하니 꼭 써보고싶어요”, “글루타치온을 접목한 미백제품이라니 너무 궁금해요”, “주름개선 효과는 물론 피부에 순한 제품이라 더욱 끌리네요” 등 제품에 대한 관심과 화이트닝 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뷰티블로거 미니비쥬는 “화이트닝 제품임에도 끈적임 없이 보습력이 강해 지성피부에도 좋을 것 같다, 타사 유명 명품 광채에센스 대비 손색없는 광채앰플” 이라고 하기도 했다.남성 대표 뷰티블로거인 아우라M역시 “피부과에서 주사로만 맞던 글루타치온을 화장품으로 만날 수 있게 되었다,쫀쫀한 제형이 수분감을 가득 채워주는 기분이다” 라며 제품의 화이트닝 기능 이외에 제형에 대해서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피부 미백에 있어서 꿈의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는 글루타치온. 향후 보다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 및 제품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으며, 닥터라벨라 등 안전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의 소비자들의 인기 고공행진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