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사이버대, ‘비전선포식의 날’ 및 ‘13주년 개교기념식’ 가져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는 지난 13일 오후 대학 성산홀에서 ‘‘DCU 비전 선포의 날’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대학의 건학이념을 되새겨보고 더 큰 도약과 대구사이버대학교 미래를 모색하는 위한 것으로 행사는 재학생 대부분이 직장인인 점을 고려해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전국 및 해외 학생들을 위해 학교홈페이지를 통한 HD 인터넷 생방송(www.dcu.ac.kr)을 진행했다.


대구사이버대는 개교 13주년을 맞아 학생서비스, 특성화, 재정건전성 및 수입원 다변화, 글로벌네트워크, 교직원 역량 및 복지 등 모두 다섯 개 중점분야에서 50대 실천과제를 수립․발표해 제2건학을 위한 성장 동력 확보키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인터넷으로 시청하는 학생들을 위한 실시간 댓글 참여는 물론 국내 및 외국에 거주중인 학생들이 대구사이버대의 실시간 화상 세미나 시스템을 통해 행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홍정희(휴먼케어대학원 미술상담학과 재학·미국 뉴저지) 학생은 미국 현지 시각이 새벽임에도 불구하고 화상대화에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이날 2시부터 생방송으로 식전행사, 1부 비전선포식, 2부 개교기념식의 순서로 진행됐다. 

식전행사에서는 2시간동안 비전선포식 기념 ‘힐링콘서트’, 희망원정대, DCU 장기하 브랜드송 뮤직비디오 등을 방송했다.


특히, 삼성라이온즈 국가대표 김상수 선수와 국민배우 이정길씨가 보낸 축하 영상 메시지가 포함됐다.

본식 1부 비전선포식은 사전에 준비된 영상과 심층인터뷰, 학생 설문 결과 등을 함께 시청하고 의견을 나누는 패널 토론회 형식으로 이어졌다.

대구사이버대의 역사 및 건학이념을 되짚어 보는 ‘대구사이버대학교의 태동과 발자국’, 재학생 설문 및 외부인사를 통해 본 ‘대구사이버대학교를 말한다’ 주제로 이뤄진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그에 대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패널의 의견을 모았다. 


패널로는 홍덕률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 이영세 초대 및 2,3대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 김영철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사무국장(前 대구사이버대학교 사무처장), 박형용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연구위원, 배만식 대구사이버대학교 총동창회장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2부는 개교13주년 개교기념식, 감사패 수여 및 장기근속자 표창 수여식이 이어졌다.

이날 감사패는 학교 설립과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이상희 영광학원 전 이사장, 류창우 영광학원 전 이사장, 조해녕 영광학원 전 이사장, 이영세 전 대구사이버대 총장, 최계호 한국문화관광콘텐츠개발 상임 고문, 황금천 전 대구사이버대 동창회장, 김영철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사무국장에게 수여됐다. 

그 외 교직원 11명(교원 3명, 직원8명)이 장기근속 표창을, 장애학생 지원 업무에 기여한 교직원 1명이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

행사에 참석한 정영수 총학생회장(상담심리학과 재학·대구)은 “2022년을 향해 한 걸음의 발걸음을 오늘 새로이 출발한 것 같다”며 “2022년 TOP5가 꼭 이루어 질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동행하는 총학생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준비한 김한양 기획조정실장(사회복지학과 교수)은 “학생 설문조사, 학생인터뷰, 외부 전문가 평가 등의 코너를 통해 보다 객관적으로 우리대학을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이 의견들을 바탕으로 보다 현실적인 학생행복 실현을 위한 혁신전략 수립, 발전방향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덕률 총장은 “전 대학 구성원이 한 마음으로 만들어가는 대학의 미래상을 DCU Vision Project 2022 TOP5 ‘대구사이버대학교, 비상을 선언하다’는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대외에 선포했다”며 “이번 비전선포식을 통해 지나온 13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개선할 부분과 더욱 강화할 부분을 함께 고민해보고, 우리 대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학생, 동문, 교직원이 공유하는 기회를 가져 대구사이버대의 미래를 향한 성장 동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