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씻어나온 오뚜기쌀 가바백미’, 현미의 영양을 백미에서 그대로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오뚜기(대표 이강훈)가 최근 출시한 ‘씻어나온 오뚜기쌀 가바백미’는 ‘가바’라는 특별한 성분이 함유된 프리미엄 쌀이다. 발아현미의 영양을 백미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어 거친 식감의 현미를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권할 만하다.

‘가바(GABA-Gamma Amino Butyric Acid)’란 자연계에 존재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1952년 미국의 생화학자 유진 로버츠가 발견했다. 사람의 뇌에 존재하는 신경 전달물질로 혈압상승억제, 스트레스완화, 기억학습촉진 등에 도움을 준다.


오뚜기가 국내 최초 벼 가공기술로 탄생시킨 ‘씻어나온 오뚜기쌀 가바백미’는 가바 함량이 일반 백미 대비 약 10배, 일반 현미 대비 약 2.5배가 높다. 높은 가바 생성률을 지닌 품종의 벼를 엄선해 최적의 숙성시간, 온도, 습도로 설정된 오뚜기의 가바생성 장치에서 10시간 동안 숙성시키면, 배아(쌀눈)에 함유된 가바가 배유(백미)로 이동하게 된다.

숙성된 벼를 제현한 가바현미, 이를 도정한 가바백미를 만든 후 순간세척 과정을 거치면 ‘씻어나온 오뚜기쌀 가바백미’가 탄생하게 된다. 가바가 풍부한 가바백미는 식감이 거친 일반현미를 싫어하는 소비자에게 백미의 식감으로 현미의 영양을 전달할 수 있다.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씹을수록 더욱 구수한 맛을 자랑한다.

물만 부으면 간편하게 밥을 지을 수 있다는 점도 바쁜 현대인들에겐 큰 장점이다. 가바백미는 씻어나온 제품이라 씻는 과정에서 버려지는 쌀이 없다는 경제성과, 쌀뜬물로 인한 환경오염도 줄일 수 있는 친환경성을 고루 갖춘 제품이다. 이 제품은 공부에 지친 수험생,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 숙면과 휴식이 필요한 주부, 기억력 유지가 필요한 노인 등이 먹으면 더욱 좋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