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佛감성 디자인·탁월한 연비…‘New 푸조 2008’소형SUV 새 강자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레저 활동 증가와 경제성을 무기로 인기를 끌고 있다. 소비자들도 과시형에서 연비 중심의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소비로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이런 SUV 돌풍에 국산차는 물론 수입차도 가세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첫선을 보인 푸조의 새로운 도시형 프리미엄 CUV(Casual Utility Vehicle) 모델인 ‘New 푸조 2008’<사진>은 출시와 함께 SUV 시장을 흔들었다. 실용성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민첩한 주행 능력, 콤팩트한 차체에 넓은 실내 공간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New 푸조 2008는 균형잡힌 전ㆍ후방 비율 배분으로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고, 차량의 전면의 플로팅 그릴(Floating grille) 양 옆으로 프로젝션 타입의 헤드램프를 더해 특유의 패밀리룩을 완성했다. 후미등은 푸조 브랜드의 상징인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 모습을 담았다.

New 푸조 2008은 1.6 e-HDi 모델로 복합연비 17.4㎞/ℓ를 자랑한다. 이런 연료 효율은 3세대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이 장착되면서 가능해졌다.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0.4초 만에 재시동을 걸어준다. 시내 주행 시 15%의 연비 향상 및 평균 5g/㎞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가 있다.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New 푸조 2008의 인테리어는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춰 설계된 헤드업 클러스터와 멀티미디어ㆍ내비게이션ㆍ전화ㆍ차량 설정 등을 담은 대형 터치스크린은 조작이 쉽고, 반응속도가 빠르다.

푸조는 지난달 New 푸조 2008의 라인업을 고급화하고 가격 인하를 단행했다. 최상위 트림인 펠린 L을 구매할 경우 40만원 상당의 후방카메라, 스포츠 알루미늄 페달이 증정된다.

펠린 S 역시 최상위 트림과 동급 수준의 옵션(내비게이션과 파킹 어시스트 제외)이 제공되며, 악티브 모델은 기존과 같다. New 푸조 2008의 인하된 가격(부가세 포함)은 펠린 L 3090 만원, 펠린 S 2980 만원, 악티브 2650 만원이다.


조동석 기자/dsch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