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슈퍼푸드] 천연오메가3 결정체 ‘사차인치’ 임산부ㆍ산모에겐 필수음식
-임산부 산모에게 필요한 필수 불포화지방산 결정체, 천연 DHA 공급원
-사차인치 시드와 오일 형태, 직접 음용과 드레싱으로도 활용 가능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최근 캐나다 앨버타대학 농업ㆍ식품영양학과의 조사에 의하면, 조사대상 임산부와 산모의 70%이상이 EU기준 필수 섭취 오메가 3의 최소수량에도 못 미치는 ‘오메가3 결핍 상태’라는 연구결과가 나와 학계에 충격을 준 바 있다.

오메가3, 오메가6는 임산부나 산모는 물론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반드시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이 있는 DHA 공급원이다. DHA는 익히 알려진 대로 기억력 증진과 학습능력 강화, 면역력 증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오메가3, 오메가6와 같은 필수지방산은 몸에는 반드시 필요하지만 자체 생성이 불가능해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만 한다. 


최근 페루 마카 열풍과 함께 페루 아마존 안데스 지역의 슈퍼푸드가 전 세계적인 조명을 받으며 천연 오메가3 공급원인 견과류 사차인치 역시 주목 받고 있다. 아마존 안데스 지역의 슈퍼푸드를 국내에 공식 공급하고 있는 아마존헬스푸드(www.amazonhealthfood.com)는 사차인치 시드를 국내 최초로 현지 직송, 유통하고 있다. 아마존헬스푸드는 주한페루대사관과의 공조를 통해 사차인치 알리기에 적극 나서기로 결정한 바 있다.

사차인치(Sacha Inchi)는 잉카인치(Inca Inchi)라고도 불리며, 페루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자라는 다년생 나무에서 수확되는 견과류이다. 고대 잉카인들이 등푸른 생선을 먹지 않고도 생존할 수 있었던 이유는 사차인치에 함유된 높은 오메가3(48%)와 오메가6(33%), 비타민E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다. 특히 식물성 불포화지방산이라는 점에서 알레르기나 부작용으로부터 안정적이며, 지구상에 식물 중 가장 많은 오메가3와 오메가6를 함유하고 있는 열매이기도 하다.


고대 잉카문명 이전부터 ‘땅 위의 별’이라는 별칭으로도 불려지던 고급 영양식으로 시드 형태와 100% 엑스트라 버진 오일 형태 두 가지가 있다. 견과류는 하루에 10~15알씩 복용하면 되며, 오일은 3Ts(약 14g)을 직접 복용하거나 샐러드 드레싱, 샌드위치 소스 등으로 활용해도 좋다.

특히 사차인치 오일은 피부보습과 피부진정 효과, 피부 내피의 단백질층을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어 식용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아토피 환자의 증상 개선용으로도 사차인치 오일을 사용하는 이들이 있다. 사차인치는 제조과정에서 일체의 방부제,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천연 생산품이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국제 유기농 인증인 EU(유럽), USDA(미국), JAS(일본)의 인증 제품이다.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