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5월 가볼만한 곳] ⑥단양, 단군의 후예답게 마늘 음식 맘껏 맛보자!
[헤럴드경제=김아미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5월 관광 주간을 맞이해 ‘길따라, 맛따라 (도시의 맛집)’라는 테마로 광주광역시, 전북 남원, 전남 여수, 대구광역시, 경북 포항, 강원 속초, 충북 단양, 충북 옥천, 창원시 진해구 등 9곳을 5월에 가볼 만한 곳으로 선정했다. 

갓 쪄낸 새우마늘만두. [사진촬영=문일식]

▶단군의 후예답게 마늘 음식 맘껏 먹어볼까 (위치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5길)

단양은 마늘로 유명한 고장이다. 석회암 지대의 비옥한 토양과 일교차가 큰 기후로 단단하고 저장성이 강한 육쪽마늘이 난다. 마늘의 고장답게 단양 곳곳에는 마늘을 이용한 음식을 내는 집이 많다. 단양 읍내만 돌아다녀도 다양한 마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마늘을 이용한 약선 음식과 한정식, 떡갈비는 물론, 단양구경시장에는 마늘순대, 마늘만두, 흑마늘닭강정 등 마늘 먹거리가 줄을 잇는다.

소백산을 끼고 남한강이 굽이쳐 흐르는 단양은 깨끗한 자연만큼이나 풍경도 아름답다. 도담삼봉과 석문으로 시작해 사인암과 상․중․하선암 등 단양팔경의 수려한 풍경, 양방산에서 보는 단양 읍내와 주변 산수는 한 폭의 그림 같다. 양방산활공장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하는 것도 단양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다. 민물고기 수족관 다누리아쿠아리움도 빼놓을 수 없는 단양의 명소다. (문의 : 단양군청 문화관광과 043)420-2555)

am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