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적장애 3급 여학생, 대마도서 여행가이드 되다
[헤럴드경제=서지혜 기자] 지적장애 3급을 가진 여학생이 일본 대마도에서 여행가이드의 꿈을 이뤘다.

서울장애인복지시설협회는 20일 한국홍보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기획한 ‘장애인 글로벌 도전단’에서 여행가이드가 꿈인 김여슬(16) 양이 일본 대마도를 여행했다고 밝혔다.

‘장애인 글로벌도전단’은 장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을 먼저 체험하려는 의도로 기획됐다. 협회의 44개 소속기관을 통해 해외에서 이루고 싶은 청소년들의 꿈을 접수받았고, ‘은평기쁨의 집’에 거주하는 김여슬 양이 첫번째 주인공으로 뽑혔다. 
김여슬 양이 대마도 탐방에 큰 도움을 준 무라세 토시야 오하시료칸 사장, 서경덕 교수와 함께 탐방 계획을 짜고 있는 모습

김양은 2박3일로 진행된 이번 도전을 통해 가장 좋아하는 과목인 역사과목과 접목해 조선통신사의 첫 관문이자 백제 비구니가 창건한 수선사와 면암 최익현 선생의 순국비 등이 있는 일본 대마도를 첫 여행지로 선정했다. 도전단이 머문 대마도의 오하시 료칸은 도전단의 상황을 전해듣고 차량을 무료로 제공하고 ‘대마도 역사민속자료관’의 역사 전문가를 집적 섭외하는 등 도움을 제공했다.

김양은 “TV를 보며 해외에서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여행가이드가 되겠다고 마음먹고, 일본어와 중국어 공부를 해왔다”며 “이렇게 빨리 가이드 체험을 하게될 줄 몰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일을 기획한 협회 홍보대사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0여년 전 유럽 배낭여행을 통해 한국 홍보의 꿈을 꾸기 시작했다”며 “글로벌 시대를 살고 잇는 지금 우리 장애 청소년들이 해외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조금 먼저 체험하게 함으로써 그 꿈을 포기하지 않고 반드시 이뤄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은게 이번 도전단의 목표”라고 말했다.

김양의 여행경비를 부담한 서 교수는 “향후 매 해 ‘장애의 날’에 맞춰 해외에서 이루고자 하는 꿈을 가진 많은 장애 청소년들을 선발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yelov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