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美英매체, LG 올레드 TV에 잇단 호평
[헤럴드경제=권도경 기자]LG전자 올레드(OLED) TV에 대해 정보기술(IT) 매체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17일 LG전자에 따르면 영국 AV 전문매체 ‘왓 하이파이(What Hi-Fi)’는 최근 발간한 5월호에서 울트라 올레드 TV(55EG960V)에 대해 5점 만점을 부여했다.

이 매체는 빛샘이 없는 완벽한 블랙 뿐 아니라 선명함, 밝기, 생동감 등을 올레드 TV의 장점으로 꼽으며 “기술의 잭팟”이라고 평했다.

‘왓 하이파이’는 울트라 올레드 TV의 부드럽게 이어지는 곡면과 얇은 두께는 스크린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우아한 디자인을 연출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마트 TV 운영체제인 웹OS 2.0은 실행화면이 직관적이고 속도는 한층 더 빨라졌다고 평가했다.

미국 유력 IT 매체 ‘씨넷’은 55인치형 올레드 TV(55EC9300)에 대해 “화질을 꼼꼼히 따지는 사용자라면 올레드 TV가 유일한 희망”이라고 호평했다.

이 매체는 “최고의 화질임을 깨닫는 데 오래 걸리지 않는다”면서 “해상도나 스크린 모양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명암비가 만들어내는 최고의 화질”이라고 소개했다.

영국 유력 리뷰 매체 T3는 “최고의 화질을 중요시하는 사용자에게 올레드 TV보다 더 나은 HD TV는 없을 것”이라며 “놀라운 명암비를 단 10초만 본다면 정말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 것”이라고 밝혔다.

권도경기자/ k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