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부대우전자, ‘6억 인구’ 동남아 시장 공략 드라이브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메리어트호텔에서 일렉트로닉시티, 일렉트로닉솔루션, 베스트뎅키 등 현지 가전양판점 관계자 200여명과 신정수 영업본부장(사장), 박희홍 동남아총괄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신제품발표회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가 인도네시아에서 대규모 제품 발표회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중남미와 중동 등 기존 주력시장을 벗어나 동남아시아 시장을 새롭게 공략, 매출과 수익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동남아시아 지역은 인구와 국내총생산(GDP)이 각각 6억2000만명, 5조8000억달러(2013년 기준)에 달하는 주요 신흥 시장이다.

신정수 동부대우전자 영업본부장(사장)이 지난 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메리어트호텔에서열린 2015년 신제품발표회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냉장고 16개, 세탁기 13개, 전자레인지 및 복합오븐 4개, 에어컨 3개 등 총 38개의 신제품을 발표하고, 프리미엄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동남아시아 지역 소비자들의 생활상을 반영한 ‘바틱케어’ 세탁기와 ‘아얌고랭’ 에어프라이어오븐 등 현지 특화 제품은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메리어트호텔에서 일렉트로닉시티, 일렉트로닉솔루션, 베스트뎅키 등 현지 가전양판점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신제품발표회를 열었다.

바틱케어 세탁기는 바틱(인도네시아 전통의복) 세탁에 최적화된 세탁속도, 온도, 탈수, 시간 등을 프로그래밍해 넣은 제품이다. 함께 선보인 아얌고랭 에어프라이어오븐은 전자레인지ㆍ그릴ㆍ오븐ㆍ발효ㆍ에어프라이어 기능을 갖춘 복합오븐으로, 아얌고랭과 사테야얌 등 현지 음식을 기름없이 요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대용량 3도어 냉장고, 레트로 디자인의 소형 콤비냉장고 ‘더 클래식’, 세계최초 벽걸이 세탁기 ‘미니’ 등 프리미엄 전략 가전제품도 대거 공개됐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메리어트호텔에서 일렉트로닉시티, 일렉트로닉솔루션, 베스트뎅키 등 현지 가전양판점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신제품발표회를 열었다.

박희홍 동부대우전자 동남아영업총괄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고객중심 제품을 통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주요 거래선들과 안정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대우전자는 지난해 10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 영업법인을, 호주 시드니에 영업지사를 각각 설립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 아세안 10개국과 호주, 뉴질랜드 등 대양주 시장을 대상으로 영업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