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체부, 스포츠산업기술개발에 130억 투자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실감 체험형 가상스포츠 플랫폼 개발, 경량 자전거 부품 및 헬멧 개발 등 국민들이 즐기는 스포츠를 중심으로 산업화 전망이 밝은 기술 개발에 올해 130억원이 투입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는 문화융성을 통한 창조경제의 실현을 위해 스포츠산업 분야 연구․개발에 총 130억 원을 투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문체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을 통해 신규과제 10개 및 계속과제 9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연구과제는 특성에 따라 2~4년에 걸쳐 연구개발비를 지원하게 된다.

주요과제는 다양한 융합을 통한 청소년 체육활동 지원, 실감형 익스트림 스포츠 체험, 편리하고 안전한 스포츠 이용 환경 제공, 자전거부품 산업 등 산업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기술이 대상이다. 문체부는 기업으로부터 자유롭게 제안을 받아 추가 기술 개발, 성능 인증, 디자인 개발, 시제품 제작 등의 사업화를 지원하고, 종료된 과제에 대해서도 5년간의 추적평가를 통해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또 수도권에 집중된 스포츠산업 기반을 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 ‘지역 스포츠산업 거점’을 선정, 해당 지역에 특화된 스포츠산업 연구‧개발 및 사업화 촉진 등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윤양수 문체부 스포츠산업과장은 “이번 사업은 다양한 스포츠를 국민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산업적 측면에서도 새로운 스포츠 시장을 창출하고 지역 스포츠산업 육성의 기반을 다져나갈 수 있게 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과 관련, 문체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공모과제에 대한 설명회를 대구광역시 스마트벤처창업학교 대강의실(4월 16일(목), 오후2시), 서울시 서울올림픽파크텔 런던홀(4월 23일(목), 오후3시), 광주광역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 극장3[(4월 27일(월), 오후2시)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제안서 신청 접수는 5월 15일(금)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www.mcst.go.kr), 국민체육진흥공단(www.kspo.or.kr), 한국스포츠개발원(www.sports.re.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