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한항공, 러 상트페테르부르크 정기편 운항 재개
[헤럴드경제=천예선 기자]대한항공이 오는 26일부터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정기편 운항을 재개한다고 9일 밝혔다.

인천~상트페테르부르크 노선은 주 3회(화,목,일) 운항한다. 스케줄은 오후 5시 5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같은 날 밤 9시 30분(현지시각)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도착한다.

귀국편은 밤 11시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출발해 다음 날 오후 1시 40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대한항공은 인천~상트페테르부르크 노선에 전 좌석 주문형 오디오비디오시스템(AVOD)을 갖춘 218석 규모의 A330-200 항공기를 투입해 고객들의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을 도울 계획이다.


대한항공이 지난 2004년 아시아 항공사 최초로 취항한 바 있는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모스크바에 이어 러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다. 찬란했던 러시아의 역사를 간직한 문화, 예술 및 학술의 중심 도시이며, 북유럽 3 국과도 가까워 유럽으로 향하는 관문 역할을 한다.

대표적인 명소로는 세계 3 대 박물관의 하나로 대한항공이 지난 2009년부터 한국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에르미타주 박물관’을 비롯해 제정 러시아 시대의 최고 건축물 중 하나인 ‘성 이삭 대성당’, 화려하고 웅장한 러시아 황실의 ‘여름 궁전’ 등이 있다.

대한항공은 “이번 인천~상트페테르부르크 직항편 운항 재개로 러시아 및 북유럽을 찾는 여행객과 비즈니스 승객들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che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