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빨리 살 빼는…생활 속 팁 6가지
[HOOC] 강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단기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식단 조절이다. 그런데 더 빨리 살을 빼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령이 더 필요하다. 미국의 그랜페런츠닷컴이 체중을 빨리 줄일 수 있는 독특한 방법 6가지를 소개했다.

▶ 음식은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저녁을 먹기 바로 전이라도 음식은 냉장고나 찬장 등에 넣어 눈에 띄지 않게 하자. 음식이 눈에 보이면 없던 마음도 생긴다.

▶ 당신에게 보상하라= 운동을 건너뛰었거나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면 스스로 벌금을 내놓아라. 이렇게 쌓인 금액은 자선단체에 기부하면 된다. 반면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식이요법을 진행하거나 한 달 간 계획대로 꾸준히 운동을 했다면 스스로에게 선물을 건네주자. 노력에 따른 적절한 보상은 당신의 삶의 활력소가 된다.
사진= pixabay

▶ 자주 웃자= 웃어라. 자기 스스로 유도하는 웃음과 호흡 기법 등이 혼합된 웃음 요가는 1분에 1.3 칼로리를 태운다. 웃음 요가를 매일 45분씩 하면 1년 뒤에는 체중을 5.4kg나 줄일 수 있다.

▶ 운동은 친구와 함께= 친구와 같이 운동하면 재미를 더 느낄 수 있고 운동 습관을 유지하면서 체중을 줄이기가 더 쉽다.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는 운동 그룹에서 운동을 하면 그 효과가 더 크다.

▶ 서 있는 시간을 늘리자= 작가이자 다이어트 전문가인 수지 가르시아는 “서 있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야말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체중 감량법”이라고 말한다. 전화를 받을 때도 헤드셋을 이용해 서서 받고, 사무실에서 일하면서도 10분 정도 잠깐 시간을 서서 작업을 해보자. 가르시아는 “서 있는 시간을 늘리면 하루에 100칼로리를 더 태울 수 있다”며 “이렇게 하면 1년에 약 4.5㎏의 체중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 식품을 살 때 현금을 써라= 현금보다 신용카드로 식품을 살 때 정크푸드 등 그다지 건강에 좋지 않은 식품을 40%나 더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크푸드 열량은 높은데 비해 필수 영양소가 부족한 식품으로 체중을 증가시키는 데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연구팀은 “현금을 주로 쓰는 사람들은 식품을 살 때 신중한 편인데 비해 신용카드를 쓰는 사람들은 충동적으로 식품을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