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관장 홍삼 무료체험에 3만여명이 ‘우르르
20% 이상 실구매로 이어져
KGC인삼공사가 6년근 홍삼의 저변확대를 위해 진행하는 무료체험 행사가 경험을 통한 제품평가를 중시하는 X-슈머(Experience+consumer)들의 지지를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2011년 어린이 홍삼제품인 홍이장군<사진>을 시작으로 중년 여성을 위한 제품인 화애락, 베스트셀러 제품인 홍삼톤골드 등 3종에 대한 정관장 제품 무료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무료체험 신청고객은 매년 10%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만여명의 소비자가 정관장 제품 무료체험에 참여했다. 특히 이 가운데 20% 이상의 고객이 무료체험 후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관장의 홍삼제품 무료체험 행사는 어린이 홍삼제품인 홍이장군의 출시 후 “자녀들이 홍삼을 좋아하는지 먼저 시음해 보고 구매하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작됐다. 최근 황사와 미세먼지의 증가에다 환절기, 신학기가 겹치는 3월에는 홍이장군 무료체험 신청고객이 평소보다 40% 증가하기도 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홍이장군 무료체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갱년기 여성을 위한 신제품 화애락과 베스트셀러 제품인 홍삼톤골드를 체험대상 제품으로 추가해 무료체험 기획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