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관악구 천차만별 전체틀니 가격, 실력으로 단점 잡는 곳에서 해야…

여러 개의 치아 또는 전체적으로 치아가 결손 된 경우에는 가격이나 비용, 통증의 이유로 임플란트만으로 치료하기에는 무리가 될 수 있는데, 이 때 적합한 치료 방법으로는 ‘틀니'를 대표적으로 뽑을 수 있다.

틀니는 정밀인상을 통해서 치아에 딱 맞는 틀을 만들고 이를 뺐다 끼웠다 하면서 보다 편안하게 사용 할 수 있고, 전체틀니 가격의 경우 전체 임플란트에 비해 저렴하다는 것이 특징인데, 이러한 틀니의 종류는 총 세 가지로 나눠 볼 수 가 있다.

틀니의 종류 첫 번째, 전체틀니

전체틀니는 치아가 한 개도 남아있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는 보철물로 잇몸에 얹어져서 사용하게 되는데, 수술 과정이 없어 전체 임플란트 보다 통증 부담이 덜 함과 동시에 탈부착이 용이 할 수 는 있으나 따로 틀니를 고정하는 것이 없기 때문에 고정되는 힘이 약해 틀니 스스로 흔들린다거나 빠지게 될 수 있으며 음식을 씹는 힘, 즉 저작력 또한 약해 자연 치의 기능을 충분히 해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다.

틀니의 종류 두 번째, 부분틀니

부분틀니는 전체틀니와는 다르게 전체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부분적으로 사용하는 틀니를 말하는데, 부분틀니와 같은 경우에는 부분적으로 상실 된 치아에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잇몸에 얹어지는 것이 아닌 남아있는 주변 치아들에 고리를 걸어서 사용하게 된다. 따라서 전체틀니보다 안전하고 고정력이 강하긴 하나 이 역시 자연 치만큼의 기능을 해내지는 못 한다.

틀니의 종류 세 번째, 임플란트틀니

임플란트틀니는 이름에서처럼 알 수 있듯이 임플란트와 틀니가 결합 된 것이다. 이는 치아가 전체적으로 상실되었을 때 진행하는 것으로 잇몸 뼈에 약 2~4개정도로 최소한의 임플란트를 먼저 식립 한 후 그 위에 자석이 달린 틀니를 연결함으로써 완성이 되는 것인데, 틀니 밑에서 임플란트가 지지대 역할을 해줌과 동시에 임플란트와 틀니 사이에 놓여진 자석의 작용으로 인해 틀니가 튼튼하게 고정되어 사용감이 편안 할 뿐만 아니라 자연 치와 흡사하게 저작 기능을 해내게 된다.

이와 관련해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한 연세유라인치과 강동호 원장은 “본인에게 적합한 틀니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전체틀니 가격의 경우 분명 전체 임플란트 비용에 비해 저렴하고 통증이 덜 하지만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고,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 요즘 가장 각광받고 있는 치료법이지만 전문의의 따라 가격이나 비용이 천차만별이다”라며 “전체틀니 또는 임플란트틀니를 할 때에는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치과와 함께 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