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티몬페이 출시 한달 만에 20만명 가입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은 티몬앱에 최적화된 간편결제시스템 ‘티몬페이’가 출시 한달 만에 가입자 2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달 4일 티몬은 모바일앱에서 최초 1회 카드정보와 6자리 개인인증번호를 등록하면 기존 카드 결제 시 필요했던 공인인증서나 인증번호 수신 후 입력, 별도 앱 구동 등 복잡한 과정 없이 결제가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인 안드로이드 버전의 티몬페이를 출시했다. 지난 2일부터는 iSO에서도 사용가능해졌다.

지난 2주간 티몬의 전체 매출에서 티몬페이로 결제 비중은 이미 평균 10%대며 티몬 측은 iOS 운영체제까지 적용되면서 더욱 티몬페이의 결제 이용 비중은 늘어날 것으로 관측했다. 


티몬 측은 “티몬페이는 타 간편결제서비스와 달리 티몬앱 자체 시스템 내에 프로그래밍되어 있어 별도의 앱을 다운받지 않아도 되며, 때문에 3초 결제가 가능하다”며 “이 같은 간편성 뿐만 아니라 강력한 본인인증 방법과 보안성이 강화된 다양한 인증수단으로 검증 받은 LG유플러스의 페이나우 보안체계를 적용해 높은 안전성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이 같은 결제 편의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결제 과정에서의 이탈율을 낮춰 매출 향상에도 도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몬은 ‘티몬페이’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1만원 이상 첫 결제시 5000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