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뼈를 깎지 않고도 갸름한 얼굴을 만드는 비수술 RF안면윤곽

최근 청년 실업률이 크게 증가하며 외국어 능력, 학력 외에도 외모가 취업의 당락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실제로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선 ‘외모 스펙’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외모의 비중이 커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성형외과를 찾아 자신의 첫인상을 개선하기 위한 성형수술이나 시술에 관심을 갖고 있다. 취업성형에는 여러 가지 수술방법이 있지만, 그중 안전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고 예후가 좋은 비수술 RF 안면윤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안면윤곽 수술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기존의 수술법 중 가장 대표적인 수술은 양악성형과 같은 턱의 뼈를 깎는 방법이 주를 이루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안면윤곽을 교정할 수 있으며 단기간에 회복이 가능하여 취업, 결혼과 같은 중요한 이벤트를 앞둔 이들에게 적합한 시술로 평가받고 있다.

더마스터클리닉 권한진 원장은 “비수술 RF안면윤곽은 고주파RF로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형성을 유도해 피부 속을 채우며 불규칙한 얼굴라인을 교정한다”며 “기존의 안면윤곽 수술에 비해 훨씬 안전하고 시술 후 멍, 붓기, 출혈 등의 위험이 없으므로 단기간 내에 드마라틱한 변화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비수술RF 안면윤곽은 콜라겐을 자극해 돌출되거나 쳐진 얼굴라인을 균형잡히게 만들어 부드러운 안면 윤곽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PLA 성분의 필러로 콜라겐을 자극하여 볼륨이 부족한 부위를 ‘'파우더 필러(powder filler)'로 채울 수 있어 전체적으로 볼륨감있는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

이처럼 비수술 RF안면윤곽술은 얼굴의 뼈를 제외한 부위의 모든 영역을 고주파를 이용해서 얼굴의 윤곽을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재배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안면윤곽의 비수술적 요법으로 주목받는 시술이 녹는실리프팅인데, 녹는실리프팅은 안면윤곽 뿐 아니라 지방흡입 후 생긴 부작용, 처진피부, 울퉁불퉁해진 피부, 비대칭 등 바디라인을 교정하는 전신성형의 시술이 가능하여 인기가 높은 시술법이다.

녹는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실을 체내에 삽입하여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고 시술 부위를 끌어당겨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다. 이 시술은 멍이나 붓기, 출혈이 거의 없으며 녹는실을 이용하기 때문에 실밥제거와 같은 불편함이 없어 비교적 안전한 시술로 평가된다.

최근에는 이지캐뉼라 리프팅이라는 실로 시술 효과를 더 오래 유지하고, 배가시킬 수 있게 되었다. 끝이 뽀족한 바늘이 아닌 부드러운 유선형 캐뉼라실을 이용한 이지캐뉼라 리프팅은 이전의 녹는실보다 멍과 붓기가 현저히 적어서 회복기간도 더 짧고 안전하여 빠른 시간 안에 효과적인 변화를 원하는 취업성형뿐만 아니라 노년층도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또 취업성형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코 성형인데, 코 성형 역시 녹는실을 이용한 하이코성형으로 시술이 가능하다.

하이코성형은 하이코전용실(PDO)을 콧대에 삽입해 콜라겐을 촉진시켜 선으로 그린 듯 코 라인을 세울 수 있으며 시술 후에도 체내 이물감이 거의 없기에 매우 안전한 시술이다. 하이코의 시술시간은 10분 정도이며 비절개주사 방식으로 이뤄져서 매우 안전하고 간편하다.
무엇보다 하이코성형은 보형물이나 연골이식을 하는 수술에 비해 비용이 합리적이고 멍, 붓기가 거의 없고 시술 후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더마스터클리리닉 권한진 원장은 “보통 코 성형을 할 때 간단한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을 하는데, 필러는 시술 후 3~4개월 후 필러가 녹으면서 코가 평평해지는 문제가 있거나 이후 서서히 녹기 시작하면서 콧등이나 콧볼의 외형적인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며 “자연스럽고 안전한 코성형을 위해선 하이코성형을 추천할 만하다”고 덧붙여 말했다.

하이코성형은 낮은 코, 매부리코, 넓적한 코, 낮거나 뭉뚝한 코끝 성형 등 모든 코 성형 시술이 가능하며, 2회 정도 시술하면 효과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고 세련된 코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