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엔지니어링 협력사와 소통의 장 마련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협력사 대표들을 초청해 감사장을 전달하는 등 협력을 다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5일 서울 계동 본사 사옥에서 117개의 협력사 대표를 초청해 ‘2015년도 협력사 정기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위철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들은 전년도 상생협력 성과를 바탕으로 선정된 우수협력업체에 대해 감사장을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공사ㆍ자재ㆍ설계 등 분과별로 나누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현대엔지니어링 협력사 협의회 강종욱 의장((주)영화엔지니어링 대표)이 3월 25일 계동 본사에서 열린 2015년도 정기협의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그동안 동반성장의 파트너로서 협력사의 경쟁력이 곧 회사 경쟁력의 근간이라는 방침을 세우고 지난 2013년 9월 협력사 협의회를 출범시켜 정기적으로 의견을 들어 회사 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협력사들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예컨대 ‘3D-모델러’ 교육을 통해 지난해까지 15기에 걸쳐 총 234명의 전문 설계 인력을 양성해 현대엔지니어링 뿐만 아니라 고급 인력이 필요한 협력사에도 채용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13년부터는 매년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국가별 각종 법률과 진출 전략 등 해외 플랜트 프로젝트 관리에 필요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해외진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실제 사례 위주로 강의를 구성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력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틀 마련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협업을 통해 상생 발전하는 바람직한 신뢰관계 구축을 위해 실질적인 소통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