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갑자기 쏟아진 스캔들…절묘한 타이밍에 '음모론?'
[헤럴드경제]이민호·수지, 류수영·박하선 커플의 열애 소식 등이 전해진 이유가 이명박 정부의 과오를 덮기 위한 것이라는 ‘음모론’이 제기됐다.

23일 연예전문매체 디스패치가 배우 이민호와 걸그룹 미스에이의 멤버 수지의 열애 소식을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두 사람이 프랑스 파리와 영국 런던에 걸쳐 3개국에서 비밀 데이트를 즐겼다며 여러 장의 파파라치 사진을 함께 공개했다. 각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두 사람인 만큼 열애설의 여파는 컸다.

또 우먼센스는 23일 배우 류수영과 박하선이 지난해 봄부터 결혼을 전제로 교제하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양 측은 열애설을 인정했으며 두 사람 역시 톱스타 커플로 큰 관심을 받았다.

이 밖에도 가수 비(정지훈)와 배우 김태희의 제주도 항공권 구입 소식과 모델 장윤주의 깜짝 결혼 소식 등이 22일과 23일에 걸쳐 쏟아졌다.

하지만 이러한 ‘핵폭탄’급 연예 기사가 갑자기 쏟아지면서 23일 오전에 보도된 이명박 전 대통령의 비리 의혹을 덮기 위한 것이 아니냐는 음모론이 일부 네티즌 사이에서 제기됐다.

이날 헤럴드경제는 이명박 정부 5년 동안 한국광물자원공사가 해외 자원개발기업 29곳에 ‘일반융자’ 형식으로 2800억원이 넘는 돈을 빌려준 것으로 확인됐다고 단독보도했다.

[단독] MB 정부, 광자공 ‘일반융자’에 2800억 ‘펑펑’…檢 수사 확대 주목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지에는 이 같은 요지의 글이 끊임없이 게재되고 있다.

A 커뮤니티에서 아이디 min****을 쓰는 네티즌이 게재한 “이명박 2800억 비리 터졌는데 사람들은 모르겠죠”라는 게시물에는 200여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한 네티즌들은 “이명박 기사는 옛날에 뒤로 밀렸다” “기사 갑자기 쏟아지는 게 수상하다” “이명박 검색하면 비리 의혹기사 뜨지도 않는다” 등의 댓글로 공감을 표했다.

아이디 cko****를 쓰는 트위터 이용자는 “초대형 스캔들, 이명박 2800억 비리 의혹 덮기 용도?”라는 메시지를, ban****는 “연예인 열애 결혼기사 동시다발적으로 나온 이유가 뭐냐. 이명박 2800억?”이라는 메시지를 썼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