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aT, 영국식음료박람회(IFE UK) 한국관 참가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ㆍ사장 김재수)는 영국 등 EU지역에 대한 한국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3월22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하는 런던에서 영국식음료박람회(IFE UK 2015)에 참가중이라고 23일 밝혔다.

1979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영국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전문가 대상 국제식품전시회이다. 55개국, 1200여개 식품업체가 참여해 농식품 현지 홍보와 시장 확대를 위한 최적의 무대로 평가된다.

aT 한국관은 건강하고 혁신적인 한국식품을 테마로 건강식품, 인삼, 스낵, 차류, 음료, 주류, 장류, 수산물 등 총 16개 업체가 참가해 총 250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영국에서 다양한 강의를 통해 한식을 알리고 있는 임형수 셰프를 참여시켜 K푸드(K-Food) 시연 및 시식회를 진행한다. 현지 언론사 등을 대상으로 ‘쌈밥정식 한상’을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한국 전통발효식품특별홍보코너를 마련해 한국 음식의 뿌리와도 같은 김치, 고추장, 된장, 간장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유충식 aT 식품수출이사는 “영국은 유럽내 식품업계 트렌드를 주도하는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2012년 이후 우리 농식품 수출은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박람회 참가 등을 통해 신사의 나라 영국에 건강하고 혁신적인 우리 농식품과 식문화를 널리 알려 수출확대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