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드름 흉터 치료, 공기압핀홀법 새로운 봄바람 될까?

통증이 두려워 치료를 포기했던 여드름 흉터 환자를 위해 분당 펄 피부과(서현동 소재)가 패인 흉터나 모공에 적용되는 에어젯 스카와 깊고 넓게 퍼진 흉터에 적용되는 핀홀법을 이용한 공기압 핀홀법을 소개한다.

여드름 흉터 치료를 향한 선입견이 있다면 ‘통증이 심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엔 통증이 비교적 적으면서도 여드름 흉터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들이 다수 있다.

펄피부과 이선영 원장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치료는 크게 두가지이며, 실제로 문의가 많은 치료법이기도 하다”면서 가장 먼저 에어젯 스카에 대해 설명했다.

여드름 흉터 치료를 시행하고 있는 펄 피부과 (분당 서현동 소재).

에어젯 스카는 바늘 없는 흉터 치료로 통증이 거의 없다는 장점을 지닌 기기다. 에어젯이라는 장비는 공기압을 이용하여 솔루션(치료액)을 피부 속 깊숙이 전달함으로써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흉터 부위를 개선시킨다. 에어젯 스카 시술 시 사용되는 솔루션(치료액)은 포도당,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되어 패인 흉터부위를 차오르게 하면서 피부결까지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해당치료는 여드름 증상은 완화되었지만 패인 흉터가 많거나 모공이 넓을 때 추천할만하다. 양쪽 볼처럼 말랑말랑한 피부는 통증을 더 심하게 느낄 수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에어젯 스카로 치료 시 통증 부담을 덜 수 있다.

유독 깊고 넓게 패인 오래된 여드름 흉터가 많다면 핀홀레이저 치료를 권한다.

여드름 흉터가 남는 가장 주된 원인은 여드름 염증 그 자체다. 염증이 심하면 안면에 함몰된 흉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때 적합한 치료가 핀홀레이저 또는 핀홀요법이라고 하는 치료법이다.

핀홀레이저는 흉터의 표피에서 진피까지 강한 에너지로 미세하게 구멍을 뚫어 딱딱하게 섬유화된 콜라겐을 분해하는 원리다. 흉터가 생길 때 진피층에 엉킨 콜라겐 섬유가 재배열되어 피부재생을 도와 여드름흉터가 완화되는 것이다.

아쉽게도 여드름은 볼, 이마, 턱 등 부위와 깊고 얕고 넓고 좁고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형태의 여드름 흉터를 만들기 때문에 두 요법을 함께 치료하는 것이 효과를 높이는 방법이다.

이선영 원장은 “두 치료법을 적절히 배치하는 공기압핀홀법으로 치료의 효과는 높이고 시간은 단축하는 것이 좋겠다”고 설명한다.

한편, 분당 펄 피부과(서현동 소재)는 통증 부담을 덜은 에어젯 스카와 핀홀요법으로 치료하는 프로그램인 ‘공기압 핀홀요법’을 론칭했다. 공기압 핀홀법과 유사한 치료로는 공기압 멀티홀이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