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역까지 4정거장…인근엔 에버랜드·민속촌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기흥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달말 경기 용인시 기흥역세권에 ‘힐스테이트 기흥’을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는 아파트여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크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49층, 5개동, 총 976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72~95㎡으로 구성되며 90% 이상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으로 지어진다.


사업지가 위치한 기흥역세권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 234번지 일원 24만7765㎡ 규모로 도시개발사업이 진행중이다. 현대엔지니어링, 롯데건설, 대우건설, 포스코건설 등 인기 브랜드 아파트 5100여가구, 오피스텔 1245실이 지어진다. AK가 운영하는 쇼핑몰(예정), 대중교통환승센터, 공원 등도 들어선다. 기흥역세권의 최대 강점은 교통이다. 분당선 연장선과 용인경전철을 환승할 수 있는 기흥역이 가깝다. 수원IC도 인근에 있다. 분당선과 신분당선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3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여기서 서울 삼성동에서 경기 화성 동탄신도시까지 이어지는 광역철도(GTX)가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4정거장이면 갈 수 있다.

분당선 연장구간인 망포역~수원역 구간이 2013년 말 개통되면서 수원 남부 지역으로도 이동이 쉬워졌다. 양재와 동탄을 연결하는 용인~서울 고속화도로도 이용할 수 있고, 수원 IC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의 이용도 쉽다.

지난해 12월부터 영업에 들어간 신갈롯데마트가 가깝다. 용인민속촌, 백남준 아트센터, 경기도 박물관,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골프장 등 각종 문화레저시설도 인근이다. 용인 경전철을 이용하면 에버랜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기흥역세권 내 핵심입지에 자리잡는다. 같은 블록안에 AK가 운영하는 대규모 쇼핑몰이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에 들어서며 입주는 2018년 8월 예정. 1800-3995. 


박일한 기자/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