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호남고속철도 ㆍ 포항 KTX 13일부터 예매 개시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코레일은 호남고속선(오송∼광주송정), 포항 직결선(신경주∼포항) 이 완공됨에 따라 영업개시일인 내달 2일 이후의 승차권을 13일 오전 7시부터 발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승차권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스마트폰앱 ‘코레일톡’, 그리고 역사에서 구입할 수 있다.

KTX 운행횟수는 주말 기준으로 호남ㆍ전라선은 68회, 동해선(서울∼포항)은 20회 운행한다.

호남고속선을 운행하는 KTX는 용산∼광주송정 16회, 용산∼목포 32회, 용산∼여수엑스포 20회로 주말 기준 총 68회이며, 서대전역을 경유하는 용산∼익산 구간 KTX는 주말 기준 18회 운행한다.

서울∼포항간 KTX는 주말 기준 20회이다. KTX는 새로 건설된 포항역으로 운행하게 되며, 현재 운행 중인 무궁화호도 4월 2일부터는 신설 포항역을 운행하게 된다.

신선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호남지역간은 1시간 30분대, 포항역까지는 2시간 10분대로 이용이 가능하다.

용산∼광주송정간 KTX 최단시간은 1시간 33분으로 현재 서대전 경유 KTX 최단시간(2시간 37분)과 비교 시 1시간 4분 단축되며,

서울∼포항간 KTX 최단시간은 2시간 15분으로, 현 새마을호와 비교시 3시간 5분이 단축된다.

새로 개통하는 KTX에 대해 수요 진작을 위해 열차별 최대 20% 수준 운임할인을 시행하고, 개통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한다.

공주역, 정읍역, 익산역, 광주송정역, 포항역이 출발․도착역인 고객은 승차권(온라인에서 발권한 승차권 포함)을 기념승차권으로 개통일로부터 4월 8일까지 7일간 해당 역에서 한정수량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와 코레일톡을 이용해 신설역을 이용하는 고객은 개통일로부터 7월 10일까지 100일간 10번 이용 시마다 50%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