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 ‘당산 SK V1 center’ 입주

- SK 건설 ‘당산 SK V1 center’, 준공 완료 돼 16일 입주 시작
- 2•5•9호선의 트리플 역세권, 산업 네트워크 중심의 ‘당산 SK V1 center’

SK건설이 서울 당산동4가 80번지 일대에 공급한 지식산업센터 '당산 SK V1 Center' 준공 완료돼 오는 16일(월) 입주를 시작한다.

'당산 SK V1 center’는 연면적 9만여㎡로 매머드급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다. '당산 SK V1 center'는 지하4층~지상19층, 2개 동으로 구성된다. 업종구성은 1층 대로변으로는 부동산, 편의점, 문구점 등의 편의시설을 배치하고 동간 중심부에는 식음부분이 집중배치 될 예정이다. 또한 1층에는 은행도 입점하게 된다.

사업지는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를 전망이다. 2030년 서울도시기본계획안에 따르면 도심과 강남, 여의도를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제발전 3핵으로 지정됐다. 더불어, 당산유도정비구역으로 지정돼 한강 르네상스 계획의 일환인 한강변 금강 개선 사업이 더해져 개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또한, 서울 서남부권 산업 네트워크의 중심으로 상암DMC, 용산국제업무지구, 마곡MRC, 서울디지털산업단지(G밸리)의 중심에 위치해있어 서울 서남권 산업•경제벨트의 핵심으로 ‘당산 SK V1 center’의 미래가치를 주목할 만 하다.

교통도 우수하다. 당산역(2,9호선) 및 영등포구청역(2,5호선)이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올림픽도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경인고속도로 등의 주요도로와 인접해 있다. 더불어, 양화대교 및 성산대교를 축으로 강남북을 연결하는 서울 서남부의 교통 중심지에 입지해 원스톱 비즈니스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사업지는 와이드 뷰로 파노라마 전망으로 쾌적한 휴식공간이 갖춰진다. 한강과 안양천을 전망할 수 있으며 옥상의 하늘공원과 건물외부의 소공원이 위치해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입주사의 편의를 위한 공공청사, 부대시설 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건물 외부에는 컬러 복층 저반사 유리와 알루미늄 패널을 적용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통신 제어 시스템으로 지식산업센터 내 CCTV를 비롯한 24시간 감지 시스템,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 원격감침 등의 편리한 시스템을 적용했다.

업계 관계자는 “SK건설의 ‘당산 SK V1 center’는 현재 준공이 완료돼 오는 16일(월)부터입주를 시작한다”라며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하고 산업의 중심에 입지해 앞으로의 미래가치가 더욱 뛰어난 입지로 주목할 만 하다”고 전했다.

한편, SK건설은 광명 SK테크노파크, 파로스타워, 창원 SK테크노파크 등을 공급하며 최고의 시공능력과 수행실적을 보유하고 지식산업센터의 첨단화, 대형화해 지식산업센터 분야를 이끌고 있다.

문의번호 : 02-2635-0009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