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분양 하이라이트] ‘시흥배곧신도시 EG the1 1차’…59㎡ 최초 4룸 구성
-‘신특화평면’ 돋보이는 프리미엄 분양전환 임대아파트


[헤럴드경제=박준규 기자]EG건설이 지난달 27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 ‘시흥배곧신도시 EG the1 1차’는 소형면적에선 보기드문 4룸 구성으로 눈길을 끈다. 5.8m에 이르는 광폭거실을 비롯해 선반형 실외기실, 각종 수납공간 등 중대형 면적에 필적하는 요소들도 두루 갖췄다.

이 단지는 배곧신도시에 처음 공급되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다. 9개동, 총 84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59㎡으로만 구성된다. 단일평형이지만 4가지 타입(A, B, C, D)이 공급돼 입주자의 선택권을 넓혔다.

‘시흥 배곧신도시 EG The1 1차’ 내부 모습.

단지 대지면적의 50% 정도는 녹지시설이 들어선다. 가벼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맘스정원’과 어린이들이 직접 가꿀 수 있는 텃밭인 ‘키즈팜’ 등이 마련된다. 지상에 100% 차 없는 단지(상가제외)를 구현했다.

배곧신도시는 교육 특화지역으로 가치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에는 유치원, 초등학교 등 교육시설이 들어서고 단지 내 설계는 범죄예방 환경설계인 ‘셉티드(CPTED)’ 인증을 받아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길을 보장한다.

더구나 시흥시가 최근 배곧신도시를 교육도시로 만들기 위한 청사진을 밝혀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시흥시와 서울대 사범대학교는 앞으로 서울대 시흥캠퍼스 특별계획구역에 인접한 초등학교 2곳과 중ㆍ고등학교 각각 1곳 씩을 협력시범학교로 선정해 교육활동을 지원한다.

‘시흥 배곧신도시 EG The1 1차’ 단지 투시도. (사진= EG건설)

교통 여건도 꾸준히 확충되고 있다. 제3경인고속도로 정왕IC와 영동고속도로 월곶IC를 통해 인천국제공항, 송도국제도시, 서울로 차량 이동이 용이하다. 소사~원시선(2017년 예정)과 착공을 앞둔 신안산선 등 새 철도망이 완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된다.

임대거주 기간 동안에는 취득세와 재산세, 종부세 등 세제부담이 없다. 추후 분양전환으로 주택을 취득한 뒤 되팔더라도 양도세를 물지 않는다. 견본주택은 시흥시 정왕동 1771-1번지(서해고등학교 맞은편)에 있다. 분양문의:1899-5903

whywh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