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민 10명중 7명꼴 “김영란법, 언론인ㆍ사립교원 포함해야”
[헤럴드경제=유재훈 기자] 우리 국민 10명중 7명은 국회내에서 여야, 상임위간 찬반 논란이 가열되고 있는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안)의 적용 범위에 언론종사자와 사립학교 교원의 포함하는 것을 원안에 찬성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여론조사기관인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26일 발표한 설문결과에 따르면 ‘포함해야 한다’는 의견은 68.4%로 ‘과도한 법적용’이라며 부정적으로 응답한 16%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았다.

현재 ‘김영란 법’은 언론종사자와 사립학교 교원을 포함한 정무위 원안이 법사위 일부 반대 의견과 여야간의 찬반 논쟁 속에 2월 임시국회 처리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또 최근 정치권을 중심으로 논쟁이 뜨거운 우리나라 복지수준에 대해서도 64.1%가 ‘아직 미흡한 수준이다’라고 응답하면서 ‘과잉복지 수준이다’(20.6%)는 응답을 압도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대해서는 ‘잘못하고 있다’는 부정평가가 62.3%로 긍정평가 33.1%에 비해 29.2%p 더 높았다.

정당별 지지도에 있어서는 정당지지도는 새누리당이 32.4%로 새정치민주연합 17.4%에 비해 크게 앞섰다. 응답자 44.2%가 지지정당이 없다고 답했으며, 정의당에 대한 지지율은 2.1%였다.

이같은 조사 결과에 연구소측은 “최근 실시된 다른 조사결과에 비해 새정치연합의 낮게 조사된 것은 전당대회 컨벤션 효과가 빠진 것으로 보이며, 지지 정당에 대한 충성도가 낮은 것을 반증한다”고 분석했다.

igiza7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