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행복도시 광역복지지원센터 내달 2일 착공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2-2생활권(새롬동)에 광역복지지원센터가 건립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세종시 새롬동 보2-1구역 일원 2-2생활권에행복도시의 두 번째 광역복지지원센터를 내달 2일 착공한다고 밝혔다.

이 시설은 입주민에게 수준 높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복지수준 향상과 도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사업비 총 497억원이 투입되는 광역복지지원센터는 1만 5001㎡의 부지(연면적 1만 5664㎡)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건립된다.

행복도시 광역복지지원센터 조감도

지상 1층은 건강가정지원센터 등 전세대의 주민(커뮤니티) 공간으로, 지상 2층은 교육복지, 여가공간, 실버나눔센터 등 여성, 노인복지공간으로 만든다. 지상 3~4층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중심의 공간으로 계획됐다.

전체 에너지의 16.3%를 지열,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로 사용하는 에너지효율 1등급시설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녹색건축물 인증 등을 받은 에너지절감형 친환경 건축물로 건립된다.

행복청은 특성화된 종합복지시설을 6개 지역생활권별로 주민 입주 시기에 맞춰 오는 2026년까지 단계적으로 건립할 방침이다.

앞서 지난해 준공된 종촌동(1-3생활권) 복지지원센터는 올 상반기 개관할 예정으로 종합복지여건을 크게 개선할 전망이다.

또한 3생활권에는 주민 입주 시기를 고려해 오는 2016년부터 복지센터 건립을 추진하는 등 복지수요 및 도시성장에 맞춰 행복도시의 복지서비스 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관측된다.

김일환 행복청 공공건축추진단장은 “가족을 중심으로 한 복지서비스 수준이 한 단계 높아질 것”이라면서 “취약계층의 복지수요에 맞는 맞춤형 복지시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