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노사발전재단,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 접수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엄현택)은 2015년도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최근 밝혔다.
노사발전재단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노사가 공동으로 수행하는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에 대한 소요 비용의 일부를 직접 지원해 대화와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런 노력을 통해 불합리한 노사관행 개선, 내일 희망 일터혁신 등을 도모하여 기업 및 국가경쟁력을 강화에 기여하는 것이 제도의 목적이다.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에 신청한 기업을 심사해 지원 대상을 선정하는데 단위사업장은 최대 4천만원, 단체사업장은 최대 6천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이때 사업장은 총 예산액의 최소 10% 이상은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노사 공동의 관심사 및 문제해결 등 노사관계 향상 프로그램 수행을 위한 교육, 세미나,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노사파트너십 증진 프로그램, 일터혁신 및 경쟁력 제고 프로그램, 베이비부머 세대 퇴직에 따른 전직지원프로그램, 공생발전프로그램 등이 있다.

신청은 노사대표가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수행에 대해 합의 후 공동으로 신청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단, 신청내용이 사업취지에 부합하고 공익성 및 노사관계 개선에 영향이 큰 경우는 단독신청의 경우도 제한적으로 인정한다.
작년의 경우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135개의 회사가 지원을 받았다. 올해도 이어서 2015년 노사파트너십프로그램 지원사업 신청접수와 각 지역별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업에 관심 있는 사업장은 가까운 설명회에 참가하면 되고 지역설명회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노사발전재단 및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신청방법 등 노사파트너십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노사발전재단(www.nosa.or.kr) 및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http://lms.nosa.or.kr, http://lmsmobile.nosa.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노사발전재단 노사협력팀(02-6021-1057∼1063) 및 지방고용노동관서 근로개선지도1과 또는 근로개선지도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