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몽, 국내 첫 팟캐스트 드라마 콘테스트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팟캐스트용 드라마를 제작해 입상경쟁을 벌이는 이색 콘테스트가 열린다.

팟캐스트 전문 채널 자몽(http://www.zamong.co.kr)에서 내년 1월7일까지 이번 콘테스트의 응모작을 접수한다고 운영사인 미디어자몽㈜이 24일 밝혔다.

팟캐스트 드라마는 기존의 시사, 교양 등 토크형식의 대화형 팟캐스트의 범위를 확장해 듣는 드라마로서 가능성을 탐색하는 새로운 시도다. 이와 관련한 콘테스트는 국내 처음 마련되는 것이란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응모작은 액션, 멜로, 코메디, 막장 등 장르에 제한이 없다. 기획, 시나리오, 대본, 연출, 더빙 등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가 직접 콘텐츠를 만들어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 세계적으로 팟캐스트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팟캐스트의 활성화가 두드러지고 있다. 시사 및 정치에 편중됐던 이전과 달리 다양한 분야의 방송이 생성되고 있다.

미디어자몽 김건우 대표는 “2014년은 팟캐스트 시장은 큰 성장을 보이는 동시에 새로운 1인 미디어의 가능성을 보여준 한해”라며 “이번 드라마 콘테스트는 팟캐스트 장르의 다양성을 개척하고 일반인들과 더불어 전문가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창출의 기회가 될것”이라고 전했다.

팟캐스트 드라마 콘테스트는 미디어자몽 콘테스트 페이지(http://bit.ly/zamong_contest)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내부 평가와 인기평가를 거쳐 선발된 총 5팀은 제작 기간 내 스튜디오 무상 제공과 함께 기업 제휴와 제작 콘텐츠 상품화를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yj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