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학원생을 위한 맞춤 영어 학습 IEN대학원영어

-TOEFL, IELTS점수 따기로 배운 영어, 막상 연구과정에 쓰이는 영어와는 달라
-폭넓은 연구와 학계 교류를 위해 필요한 아카데믹 영어 능력 개발

IEN은 해외 대학교 등 교육기관들과의 교육교류 협약을 통해 해외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국내에 소개하여 많은 한국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오고 있다. 특히 IEN의 강점인 아카데믹 영어 과정은 오랜 경험을 통해 한국 학생들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여 점수 따기식 영어 교육 보다 실제 학업과 연구 과정에 활용할 수 있는 영어 실력을 키우는데 집중한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대학원 영어는 실제 석사, 박사 과정을 해외에서 공부하기 위해 해외대학으로 진학하는 학생들의 필요에 의해서 개발되었다. TOEFL이나 IELTS 에서 고득점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실제 연구과정에 들어가서 사용하는 영어와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학력이 높고 전문적인 분야를 연구하는 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기존의 학습방식과는 달리 연구과정의 다양한 주제 안에 영어 학습을 자연스럽게 녹여 놓았다.

자신의 전공 분야에 대한 적절한 어휘구사는 물론이고 전반적으로 학계에서 연구과정을 글이나 발표로 설명할 때 쓰는 고급 어휘를 배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글쓰기 수업을 통해 정확한 문법과 표현으로 초록에서 논문까지 적용할 수 있는 학문적 작문 구조를 배운다. 전공 분야의 다양한 형태의 저술들을 빨리 읽고 요약해 내는 기술과 동료들간에 주제발표, 토론 등을 통해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는 연습 등 실제로 연구과정에서 일어나는 일반적인 프로세스를 직접 경험하면서 영어 학습을 하는 것이 이 과정의 특징이다.

 비록 한국에서 대학원 과정을 공부한다고 해도 더 깊이 있는 학문을 위해서는 해외 학계와의 교류는 피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IEN의 대학원 영어 과정은 유학을 준비하는 석사 박사 후보생 뿐 아니라 국내 대학원 진학을 준비 중이거나 이미 진학한 연구생들이 더 깊은 학문연구를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다.

과정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IEN의 웹사이트(ienenglish.com)에서 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