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하이마트, 협력사 동반 김장 봉사 활동
[헤럴드경제=한석희 기자]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1일 임직원 봉사단 및 협력사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봉사단원뿐만 아니라 주요 김치냉장고 제조사인 동부대우전자, 삼성전자, LG전자, 대유위니아의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롯데하이마트와 협력사 임직원들은 함께 어울려 5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그고 이날 담근 김치는 송파구 거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했다. 이와 함께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는 김치냉장고 3대를 기증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가한 한병희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오늘 나눔 활동은 협력사에서 좋은 일에 뜻을 모아 함께 참여해 주어 더욱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 협력사들과 함께하는 봉사 활동을 통해 동반성장과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하이마트 봉사단’을 통해 매월 장애인, 독거노인, 저소득층 아동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을 찾아가 적극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또, 조손(祖孫)가정을 돕는 ‘행복3대 캠페인’과 해외 빈곤 아동을 후원하는 ‘굿모닝 칠드런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하이마트 봉사단’을 창단하기도 했다. ‘하이마트 봉사단’은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아동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각 부서ㆍ지사별로 돌아가면서 릴레이 방식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4월 장애아동 복지기관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5월 독거어르신 대상 고궁 나들이, 6월 저소득층 아동 대상 축구 교실, 7월 쪽방촌에 선풍기 배달, 9월에는 장애인과 함께 하는 가을 소풍을 진행했다.

/hanimom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