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광현 포스팅 금액, 내일(12일)도 발표 못한다…야구팬들 반응이?
[헤럴드경제]미국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SK와이번스 김광현에 대한 포스팅 결과가 나왔지만 SK 구단이 이를 발표하지 못해 ‘헐값’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11일 오전 김광현 영입 의사를 가진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구단이 써낸 최고 응찰액이 한국야구위원회(KBO)를 통해 소속 구단인 SK 와이번스에 전달됐다.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 추진 기자회견까지 열었던 SK는 당초 곧바로 이를 발표한다고 했지만 포스팅 금액을 확인하고는 회의에 돌입했다. 포스팅 금액이 김광현과 SK가 기대했던 것보다 낮아 쉽게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는 것. 


메이저리그 진출을 열망하는 김광현도 구단으로부터 응찰액을 들은 뒤 “무조건 수용해달라”는 의사를 밝히지 못했다. 마지노선으로 생각했던 적정선에 훨씬 미치지 못한 것으로 풀이된다.

SK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쉽게 결론을 내릴 수 없는 상황이다. 11일 오후에도 회의가 계속되겠지만, 시간을 두고 결정을 내리려고 한다. 오늘 중으로 수용 여부 결정이 어려울 수도 있다”라고 밝혔다. SK 구단 측은 12일에도 발표하기 어려울 것같다는 입장이다. KBO가 SK에 제시한 ‘수용 여부 결정 기한’은 14일 오후 6시다.

김광현 포스팅 결과에 야구팬들은 “김광현, 그냥 1년 더 국내서 뛰자” “김광현 메이저리그 진출 추진 기자회견까지 연 SK 정말 화가 난다” “김광현 포스팅 금액 발표하지 말아 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