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디지털태인, 부동산실거래가정보 사이트 ‘크레피스’오픈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부동산경매정보사이트 ‘부동산태인(www.taein.co.kr)’을 운영 중인 ㈜디지털태인은 국내 전체 부동산을 대상으로 2013년 이후 실제 매매된 사례를 추출, 실거래가 정보를 유료로 제공하는 ‘한국부동산실거래가정보’ 사이트 ‘크레피스(www.krepis.co.kr)’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크레피스 서비스는 부동산을 손해보지 않고 팔거나 바가지 없이 사고 싶지만 믿을 만한 가격 정보가 없어 고민하던 소비자들에게 적정가격 기준을 마련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비교 가능한 가격기준이 없어 혼란스럽던 부동산 거래시장에 새로운 질서를 부여할 전망이다.

크레피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가격정보를 알고 싶은 부동산 주소만 입력하면 해당 주소 인근 유사 부동산의 매매사례와 경매낙찰사례 정보가 함께 제공된다. 이후 원하는 용도의 부동산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결제를 진행하면 결제시점으로부터 1영업일 이내에 PDF, 한글, 워드, 엑셀 등 원하는 형식의 보고서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보고서 1건당 5만5000원(VAT 포함)으로, 보고서에 포함되는 내용은 해당 지역 내 유사 부동산의 실제 매매사례와 부동산경매 정보다. 자료 조사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실제 매매사례별 공적장부도 함께 제공된다.

또 담보대출한도 산정 기준이 필요한 금융권에서는 합리적인 대출한도 산출 및 과다대출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지역 및 용도별 거래동향 등 심도 깊은 부동산 정보를 필요로 하는 정부기관이나 건설사 및 부동산 관련 기업에서도 보다 효과적인 대내외 정책설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크레피스는 전국 부동산중개 네트워크와 인터넷에 등재된 부동산매물, 부동산포털 및 정부에서 공개하는 실거래가 정보, 부동산별 공적장부와 부동산 경/공매 감정평가자료와 낙찰정보 등을 수집ㆍ분석해 지난해 1월 이후 실제 매매된 사례를 추출하고 매일 갱신한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