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타이어, R&D 인재 양성 위한 ‘타이어 기술 공학과 전문대학원’ 설립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국타이어가 충남대학교와 함께 연구ㆍ개발(R&D) 인재 양성을 위한 ‘타이어 기술 공학과 전문대학원’을 설립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와 충남대학교는 지난 10일 대전 충남대학교에서 이상주 연구개발부문 전무와 정상철 충남대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타이어 기술 공학과 전문대학원 설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2015학년도부터 개설되는 타이어 기술 공학과 전문대학원은 2년(4학기) 간의 체계적인 관련 이론 교육과 사내 R&D 전문가 특강을 통한 직무 역량 교육을 바탕으로 단기간에 타이어에 대한 핵심 이론과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한국타이어와 충남대학교는 지난 10일 대전 충남대학교에서 이상주 연구개발부문 전무(사진 우측)와 정상철 충남대 총장(사진 좌측)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타이어 기술 공학과 전문대학원 설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특히, 컴파운드 분석을 포함한 원천기술 및 타이어 기술 세미나, 차량동역학 등 타이어 전문지식과 현업에 특화된 교육들이 체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동안 한국타이어는 국내외 전문학과가 부재했던 상황 속에서도 해외연수 및 사내 직무교육 등을 활발히 진행해 왔으며, 이번 협약으로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기술 분야에 대한 종합 커리큘럼을 통해 R&D분야 인재 양성에 한층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상주 한국타이어 연구개발부문장(전무)은 “타이어 기술 공학과 전문대학원 설립을 통해 체계적인 R&D 분야 인재 양성으로 기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 도약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대전 대덕단지에 건립 중인 최첨단 하이테크 신축중앙연구소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을 통해 전사 R&D 역량을 극대화하고 기술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