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프리미엄 상품] 대상 ‘청정원 건강생각’…합성첨가물 빼고, 좋은 성분 넣고…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햅과 소시지는 아이들 도시락 반찬이나 바비큐 파티에 제격이다. 하지만 이같은 먹거리를 챙기더라도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게주부들의 마음이다. 대상은 가족의 입맛과 건강을 생각하는 주부들을 위해 합성첨가물은 줄이고, 몸에 좋은 성분은 듬뿍 담은 프리미엄 냉장 육가공 브랜드 ‘건강생각’을 선보이고 있다.

‘건강생각’은 합성아질산나트륨, 합성보존료, 산화방지제, 합성착향료, 합성색소 등의 합성첨가물은 빼고, 몸에 좋은 CBP와 DHA를 더했다. CBP(Colostrum Basic Protein)는 뉴질랜드 청정지역 젖소의 초유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어린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특허 성분이다.

비엔나, 프랑크, 라운드햄, 사각햄 총 4종으로 구성된 ‘건강생각’은 모든 제품을 국산 돈육으로 만들어 늘려 보다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합성첨가물과 정제염 대신 채소 분말과 천일염 등 자연재료를 사용해 짠 맛을 줄이고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운 맛을 담았다.


야외활동에 알맞은 그릴용 제품인 ‘비엔나 그릴’과 ‘프랑크 그릴’은 돼지고기 본연의 육질을 보다 잘 느낄 수 있고 육즙이 풍부해 그릴 요리용으로 제격이다. 그릴에 구워도 탈 염려가 적고, 식감 역시 풍부하다. ‘김밥햄’은 김밥을 가장 맛있게 만들 수 있는 1㎝의 도톰한 두께로 미리 커팅돼 있어 김밥을 더욱 쉽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장호식 대상 육가공담당 팀장은 “첨가물을 없앤 것은 기본이고 100% 국산돼지고기와 자연재료를 사용해 돼지고기 본연의 맛을 살린 제품”이라며 “그릴에 구워도 쉽게 타지 않고, 쫄깃한 육질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