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광 찰보리명품화사업단과 함께 찾아가는 2차 ‘영광 보리올 팸투어’ 성공리에 마쳐

지난 10월 16일 전라남도 영광군과 영광찰보리명품화사업단은 보리올홍보체험관 등 보리사업에 대한 견학과 백수해안도로 노을길을 관광하는 코스로 ‘제2차 영광 보리올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30명의 참가자들이 함께 했다.

이번 제2차 팸투어 행사는 온라인 기반의 소통 활동에 능숙한 파워블로거 온라인 서포터즈를 통해 영광 찰보리의 우수성과 그 가공식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홍보한다는데 그 취지가 있었다. 

팸투어단, 영광 찰보리의 우수성 직접 확인하며 감탄
이날 팸투어 체험단은 보리올홍보체험관을 견학하면서 영광군의 찰보리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고 영광 찰보리로 만든 제품들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주)새암푸드먼트를 방문하여 직접 식혜와 엿기름을 제조하는 과정을 둘러보았다.

또한, 제조한 엿기름으로 영광 찰보리와 함께 시원하고 담백한 찰보리쌀 냉식혜와 식혜 등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견학하였고, 제조된 제품을 시식해보기도 했다. 팸투어단은 특히 7, 8월에 생산된 보리를 물에 한번 담궜다 빼내 뿌리가 난 보리를 만져보며 신기해 했다.

아울러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중 9위에 선정된 ‘백수해안도로 노을길’을 둘러보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기도 했다. 

영광 찰보리와 가공식품들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효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이날 팸투어단은 “전국 유일의 보리산업특구인 영광에서 만들어낸 영광찰보리와 그 가공식품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맛보며 체험할 수 있어서 무척이나 즐겁고 유익했다”며 감동을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영광 찰보리의 우수성과 건강한 먹거리 생산에 대한 열정과 차별화된 특성이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지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도움말: 영광찰보리명품화사업단 www.boriall.com>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