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리보는 DK2014] 미래 한국 이끌 디자인 우수제품 모였다”

국내 최대 디자인 산업전시회 DK2014(디자인코리아·www.designkorea.or.kr)가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시 참가가 결정된 참신한 디자인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DK2014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이태용)이 주관하는 행사로 170여개 국내외 기업과 2,000여점의 디자인 우수제품이 출품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오는 11월 6일부터 5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세계 전동 승용완구 시장의 기술과 트랜드를 주도하는 국내 최대의 유아동용 전동차 전문 제조기업 ㈜헤네스(대표 민경균·www.henes.co.kr)는 독일명차를 떠올리는 세련된 디자인의 유아동 전동차를 선보인다. 자체 기술 연구소에 디자인팀, 전자공학팀, 기계공학팀, 금형개발팀 등을 보유한 R&D 중심 기업으로서 현재 세계 최초로 최첨단 전동차 전자 제어 기술을 포함한 3건 35개 항목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29개국 이상에 한국산 유아동 전동차를 수출하는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헤네스는 DK2014 행사기간 동안 어린이들을 위한 시승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넵플러스(대표 강준묵·www.nep-plus.com)는 사과캐릭터를 접목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전시한다. 기존의 스피커에서 사용되던 철망 타공망이 아닌 펠트(Felt)소재를 사용하고, 사과 꼭지 부분은 샤무드(Chamude) 소재를 사용해 마감함으로써 고리 역할과 동시에 사과디자인 캐릭터 느낌을 좀 더 강하게 부각시키는 디자인 포인트가 됐다. 펠트(Felt) 재질은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다양한 색상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아토미터(대표 이은영)는 단순함과 기발함으로 국내외에서 크게 인정받고 있는 ‘아이드롭’으로 DK2014에 나선다. 아이드롭은 안약병과 결합하여 지지대 역할을 하는 두 개의 실리콘 막대를 눈 윗부분과 아랫부분에 위치하여 정확하게 안약을 넣을 수 있다. 깜빡이는 눈을 잡아 주고 눈꺼풀을 더욱 크게 벌려줘 더욱 편리하다. 이 실용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은 단순하면서도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장점을 바탕으로 이미 세계적인 디자인어워드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2014 레드닷어워드와 2014 IDEA어워드를 수상한 이미 세계적인 제품이다.

디자인 주방용품 전문 제조업체 나인웨어(대표 박철수·www.nineware.co.kr)는 친환경소재와 고열, 충격에 강한 기능성 플라스틱을 소재로 사용하는 디자인 주방용품을 전시한다. 벤처기업인증 및 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디자인 연구에 매진해 온 나인웨어의 제품은 아기자기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방을 산뜻하게 꾸밀 수 있어 젊은 세대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전문디자인 스튜디오 XYZ360(대표 권범기·www.xyz360.co.kr)은 다양한 렌즈필터가 스마트폰 보호케이스에 일체형으로 장착돼 특수사진 촬영이 가능한 ‘스핀케이스’를 선보인다.
‘스핀케이스'는 스마트폰을 보호하는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하면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좀 더 활용 할 수 있는 멀티 렌즈필터 스마트폰 케이스이다. 이 제품은 다기능 렌즈 필터를 통해 다양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한 제품으로 피사체에 3cm 근접 촬영이 가능한 접사 렌즈(Macro lens)와 사진 주변부가 흐릿하게 보이는 블러 필터(Blur filter), 빛이 선택 된 모양(하트/별/눈꽃 등 7개 모양)으로 변하는 보케 필터(Bokeh filter) 등으로 구성돼 있다. 큰 구경의 DSLR 렌즈의 조리개에 적용하는 메카니즘을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에 적용 된 렌즈필터 케이스이기 때문에 다양한 피사체와 조명에서 촬영을 연습하면 훨씬 재미있고 좋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그밖에도 생생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국 디자인의 미래를 이끌고 있는 많은 기업들이 DK2014 참가준비를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에스엠텍(대표 심상미)은 흙과 균열을 키디자인으로 작업한 LED흙조명을, ㈜세올디자인컨설팅(대표 김애수)은 한국도자기리빙과의 협업으로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방기구를 선보인다. 펜타매틱스(대표 정병우)는 스마트폰의 활용성을 높인 ‘스마트워크케이스’를, 브레인비스킷(대표 김주환)은 핸드메이드 디자인 명함꽂이와 북엔드, 테스크트레이를 전시할 예정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