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한민국 코스타리카…슈틸리케 “우리 선수들 너무 점잖다”
[헤럴드경제] 1승 1패. 울리 슈틸리케(60) 감독의 성적표다. 이제 시작인데 일희일비할 이유는 없다.

하지만 첫 패배를 맛본 슈틸리케 감독이 한국 선수들에게 쓴소리를 했다.

축구국가대표팀은 지난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진 코스타리카와의 친선전에서 1-3으로 완패 당했다.

경기 후 슈틸리케 감독은 뜻 밖의 지적을 했다. 그는 “쉬는 시간에 선수들에게 다음과 같이 지시했다. 우리가 너무 점잖게 플레이한다. 우선은 우리의 수비는 1 대 1에서 빠르게 대응하지 못했다. 상대방 공격수보다 멀리 떨어져서 수비했다. 공격에서 압박하지 못한 것 아쉽다”라고 했다. 

▲[사진=OSEN]

특히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두 번째 실점을 한 것에 대해 “전반전 무승부로 끝나 안도했다. 코스타리카가 우리보다 나은 플레이를 했기 때문이다. 가장 화가 난 부분은 두 번째 실점이다. 휴식시간에 보다 안정적 플레이 하자고 주문했음에도 후반전 시작과 함께 실점을 했다. 우리가 두 번째 실점한 이후부터 대한민국이란 한 팀으로 나은 경기를 했다. 세 번째 실점했지만 전체적으로 나은 경기를 했다”면서 얼굴을 붉혔다.

슈틸리케는 “분명히 한 가지 밝힐 것은 우리가 졌지만 패배자는 아니다. 오늘의 결과가 부정적이지만 우리는 항상 파워가 있고 의지가 있다. 더 노력할 수 있다. 결과에 승복하고 더 발전해나가겠다”면서 발전해 나가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