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배상문, PGA 투어 개막전 우승 “자신감 생겨…지난 시즌보다 좋을 것”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배상문(28·캘러웨이)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생애 두번째 우승컵을 들어올린 뒤 강한 자신감을표했다.

배상문은 13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나파의 실버라도 컨트리클럽(파72·7203야드)에서 끝난 PGA 투어 2014-2015 시즌 개막전 프라이스닷컴 오픈 최종라운드에서 버디 3개와 보기 4개를 엮어 1타를 잃으며 최종합계 15언더파 273타를 기록, 스티븐 보디치(호주)를 2타 차로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이로써 배상문은 2013년 바이런 넬슨 챔피언십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1년 5개월 만에 PGA 투어 통산 2승째를 기록했다. 우승 상금은 108만 달러(약 11억 6000만원). 배상문의 우승으로 한국 선수는 최경주(8승) 양용은(2승) 노승열(1승) 등 PGA 투어 통산 13승을 합작했다. 배상문은 시즌 개막전서 우승한 첫 한국인 선수로 기록됐다.


배상문은 연합뉴스 등 현지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스코어보드를 안보려고 했지만 자꾸 보게 되면서 후반 여러차례 보기를 했다”며 “이제 자신감이 생겼다. 지난시즌보다 잘 할 수 있을 것같다”고 했다.

이어 “경기를 즐기려고 노력했지만 보기를 여러 차례 했다. 하지만 내가 얼마나 잘했는지는 알고 있다. 오늘 정말 좋은 경험을 했

다. 쉽지 않은 경기였다. 그린이 빠르고 보기도 많이 했다. 하지만 스윙이 안정돼서 좋았다”고 했다.

또 내년 한국에서 개최될 프레지던츠컵 대회에 대해선 “조국 한국에서 정말 뛰고 싶다. 또 2년 뒤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도 뛰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