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웨딩시즌 필수 뷰티 아이템 ‘반영구화장’

 결혼 시즌의 절정인 10월로 접어들면서 예비부부들의 발길이 바빠지고 있다. 웨딩 촬영부터 시작해 신혼살림과 혼수 등 다양한 결혼 준비로 인해 휴가를 반납하는 예비부부들이 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결혼식의 꽃, 예비신부들에게 있어 ‘결혼식’이란 평생에 한 번뿐인 가장 중요한 날. 하객들의 축하와 관심을 받는 예식에서 가장 아름답게 보이고 싶어 하는 것은 결혼을 앞둔 여성들의 당연한 심리다.

 그러나 아무런 노력 없이 예뻐지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법. 화려한 웨딩드레스에 부합되는 작고 갸름한 얼굴과 또렷한 이목구비, 단아한 헤어라인 등 결혼 전 철저한 뷰티 관리는 혼수 준비만큼 중요하다. 최근에는 바쁜 일정의 예비신부들에게 티 나지 않고 비교적 빠르게 결과가 나타나는 자연눈썹문신이나 아이라인문신, 헤어라인문신, 입술문신 등의 ‘반영구화장’이 주목 받고 있다.

▶ 신부를 빛나게 만들어주는 반영구 헤어라인

 결혼식의 신부 이미지를 생각하면 흔히 단아하게 올린 올림머리를 떠올리는데 헤어라인이 예쁘지 않거나 이마가 지나치게 넓은 경우 앞머리를 넘겨야하는 올림머리는 큰 고민거리가 될 것이다. 얼굴 윤곽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이마가 납작하고 볼륨감이 없다면 소극적이고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또한 M자 이마나 넓은 이마, 각진 이마, 불규칙한 헤어라인은 다소 남성적인 이미지로 보일 수 있다.

 하여 반영구헤어라인 시술을 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데, 동그랗고 갸름한 헤어라인은 이마와 코를 부드럽게 연결해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어 주어 여성스럽고 세련된 인상뿐만 아니라 최근 ‘미’의 기준으로 떠오른 동안효과도 볼 수 있다. 반영구헤어라인은 시술 직후에도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으며, 얼굴형에 따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리앤채움의원 이석희 원장은 “이마에서부터 코끝까지 이어지는 S라인은 정면은 물론 옆모습까지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해주기 때문에 단아하고 깔끔한 신부의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영구헤어라인 시술은 쉽고 간단하게 이미지를 바꿔주고, 넓은 이마 콤플렉스를 보완해줄 수 있다. 다만 두피는 혈관이 많고 시술이 매우 까다로운 부위이므로 반드시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실력을 믿을 수 있는 반영구화장 전문 클리닉에 맡겨야 한다. 비용만을 생각해 불법업소에서 시술받게 되면 흉터나 피부염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 신혼여행 물놀이, 맨 얼굴도 OK

 웨딩 촬영과 결혼식에서는 메이크업 전문가들의 손길에 힘입어 완벽하게 아름다운 신부의 모습을 연출할 수 있지만 신혼 여행지에서는 사정이 조금 달라진다.

 결혼을 준비하면서 가장 공들여 계획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신혼여행. 특히 바다가 인접한 열대 휴양지로 허니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해변에서의 신나는 물놀이와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같은 각종 레저 활동이 빠질 수 없다. 하지만 어느새 땀으로 범벅이 돼 모공이 적나라하게 드러나고, 아이라인과 마스카라는 녹아내리며 눈썹은 반쪽만 남은 ‘지못미’ 상태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땀이나 물에 지워지거나 번질 걱정 없고, 신혼여행 중에도 화장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 예비신부들 사이에서 자연눈썹문신 등의 반영구화장이 인기다. 단순히 맨 얼굴일 때가 아니더라도 마치 성형수술처럼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로 비교적 쉽게 바꿀 수 있다는 점도 크게 어필하고 있다.

 자연눈썹문신이나 반영구아이라인, 반영구헤어라인, 틴트입술 등 반영구화장 시술 시 인체에 무해한 천연미네랄 색소를 사용하여, 기존의 단일 색상에서 벗어나 수십여 가지의 컬러를 섞어 사용하기 때문에 자신의 모발 및 눈동자, 피부 톤에 따라 어울리는 색으로 시술받아 훨씬 자연스럽고 세련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 불법시술, 결혼식을 망치는 지름길

 결혼식을 앞둔 예비신부들에게 반영구화장은 분명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피부관리실이나 미용실, 뷰티숍 등에서 불법시술 후 부작용으로 고충을 겪는 예비신부들도 적지 않다.

 눈썹이나 아이라인, 헤어라인, 입술 등은 매우 민감한 부위인데다 감염 등의 위험이 있어서 반드시 의료인이 시술해야 하는 것이 법적으로 명시되어 있다. 하지만 단순히 별거 아니라는 생각으로 불법시술을 받다 뒤늦게 후회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다.

 리앤채움의원(www.lee-en.com) 이석희 원장은 “자연눈썹문신, 아이라인문신 등의 반영구화장은 무면허 불법업소가 아닌 반드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불법업소에서 사용하는 색소에는 발암 물질인 아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거나 향료 방부제 또는 수은, 니켈, 납 등과 같은 중금속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하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위생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에이즈나 간염, 매독 등 감염성 질환이나 세균감염을 일으킬 소지가 있기 때문에 1회용 바늘 사용 여부를 확인한 후 소독관리가 철저한 병원에서 시술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