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바네스데코, 친환경 북유럽풍 원목가구의 장점 및 관리법 제시

정취 있고 편안한 효과를 위해 통나무나 원목가구를 사용하는 것이 인기를 얻고 있다. 원목은 오래되고 낡을수록 세월이 주는 진한 멋이 깃들어 있다는 평가를 받으며, 원목가구의 장점들이 부각되고 있다.

원목가구의 나무는 수축, 팽창하는 성질이 있어, 공기 중의 수분 양을 조절하여 실내의 습도를 최적화 시킨다. 또한 실내소음을 흡수하고 공기 중 유해 성분을 흡수하여 탈취 및 방충 효과로 세균 서식을 억제한다.

특히, 관리가 잘된 원목가구는 어떤 값비싼 가구보다 낫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렇기에 원목가구를 관리하는 팁을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된다.

기본적인 관리법으로 가구를 벽에서 조금 떨어뜨려 놓고 통풍이 잘 되도록 하며, 직사광선을 피한다. 수평을 유지하고 무거운 물건은 삼가 가구의 변형을 방지한다. 청소 시 나뭇결 방향으로 문지르고, 표면엔 원목가구 전용 오일, 왁스 등으로 관리한다.

최근 원목가구 중 인기를 얻고 있는 바네스데코의 뉴질랜드 소나무 가구는 일반 수목에 비해 산소배출량이 뛰어나며, 이산화탄소, 아황산가스의 흡수량이 월등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스트레스 유발 호르몬을 저하시키고, 아토피나 호흡기 질환 등에 좋은 피톤치드 효과를 준다고 알려져 호평을 받고 있다.

바네스데코 관계자는 “원목가구를 사용하면 편안한 휴식과 안락함을 느낄 수 있으며 원목 고유의 나뭇결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소나무 수명은 정함이 없어 관리만 잘하면 100년이상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경도도 높다”고 전했다.

이어 “바네스데코 뉴질랜드 소나무 가구는 스트레스 완화 효과, 불면증 해소, 기억력 및 집중력 증가 효과, 탈취 효과, 포름알데히드 제거 효과, 항균 및 살균 효과 등으로 고객들의 건강한 삶에 초점을 맞추고 제작했다”고 밝혔다.

원목가구, 북유럽풍 가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바네스데코 홈페이지(www.vanessdec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