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삶의 가치 높여줄 녹색 정원품은 원주 ‘봉화산 벨라시티’ 눈길

▶ 9월 19일 원주 봉화산택지지구 생활권 전용 59~84㎡ 566세대 분양
▶ 정원과 둘레길, 유아전용 놀이터 등 특화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 ‘눈길’

부동산 수요자 트렌드가 주거 목적으로 변화하면서 아파트 선택 기준에서 ‘쾌적한 주거환경’과 ‘특색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실수요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단지 내 중앙공원, 옥외 휴게 공간, 녹지공간 등 대규모 녹지공원과 다양한 커뮤니티 서설을 갖춘 아파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근 아파트 단지 내의 모습은 기존 아파트에서 보였던 지상 주차장이 지하주차장으로 바뀌고 중앙공원, 생태공원원 등 특색있는 조경시설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에는 조경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면서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한 조경 특화 아파트들도 속속히 등장하고 있다.

단지 내 공원은 입주민들이 산책은 물론 여가를 즐길 수 있는데다 사방이 꽉 막힌 도심에서도 일조권과 개방감은 물론 푸른 녹지조망권까지 선사한다는 점에서 집의 가치를 높여주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쾌적한 주거 환경에 대한 수요자들의 요구가 많아지면서 부지의 절반 가량을 녹지 공간으로 조성하는 아파트들이 늘고 있다”라며 “특화 조경과 특색있는 커뮤니티 시설은 단지 수준을 높이는 동시에, 집값 상승과도 관계가 높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SG건설이 9월 19일 원주 봉화산택지지구 생활권에 선보이는 명품 주택브랜드 ‘봉화산 벨라시티(Bellacity)’는 풍부한 녹지 면적과 특화 조경설계 및 특색있는 커뮤니티가 적용될 예정이어서 주목받고 있다.
원주 단계도시개발사업지구 A-2블록에 위치한 ‘봉화산 벨라시티’는 △전용면적 59㎡ 308세대 △전용면적 74㎡ 166세대 △전용면적 84㎡ 92세대 등 566세대 중소형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이 아파트는 단지 내에 정원과 유아전용 놀이터 등 특화된 조경과 친환경적인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 단지를 아우르며 산책할 수 있는 둘레길을 조성하여 녹지조경의 역할을 할 뿐 아니라 건강과 힐링공간을 제공하며 정원과 울창한 수목이 다층으로 우거진 정원도 조성된다. 또한 단지 내 자녀들을 위한 안전한 유아전용 놀이터 등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됨에 따라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눈여겨 볼만하다.

이 외에도 산책로와 운동장, 휘트니스 시설 등 운동이 가능한 커뮤니티가 설치됨에 따라 웰빙환경을 집 앞에서 누릴 수 있다.

또한 원주 ‘봉화산 벨라시티’는 특화 조경 및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교통, 쇼핑, 학교, 자연 등을 두루 갖춘 노른자위 지역인 봉화산택지지구에 위치해 남다른 입지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봉화산택지지구는 원주시 신흥 부촌으로 급부상 중으로 SG프라자 단계점이 입점 예정돼 있으며 AK프라자와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하이마트 등 다양한 쇼핑시설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 도보로 이용가능한 병원, 의원이 다수이며 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위치해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또한 평원초, 치악중, 북원여고 등 학교시설도 가까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뛰어나며 원주지역의 광역교통망 개선도 ‘봉화산 벨라시티(Bellacity)’의 큰 장점이다.

KTX서원주역에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한 ‘봉화산 벨라시티’는 2017년 원주-강릉 KTX 개통과 2016년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 등 인프라 확대의 수혜가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기업도시와 문막 인근 산업단지에서 원주로 진입하는 맨 앞자리에 위치해 이 지역 입주 기업과 산업체 임직원들에게 더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분양문의 : 033-733-404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