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교직원공제회, 문해교육사업 지원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이규택)는 3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문해의 달’ 선포식에 발맞춰 문해지원사업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경제·문화적인 이유로 기초적인 교육기회를 제공받지 못한 성인학습자의 문해교육 참여확대와 문해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 한국교직원공제회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 날 행사에는 전국 문해교육 단체, 교사 및 학습자 등 5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성인문해교육 시화전과 시상식, 문해교육 교사와 학생들의 합창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다. 

3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문해의 달’ 선포식에 참석한 이규택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가운데)이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선정된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을 마치고 수상자들과 함께 하고 있다.

시화전 시상식에서 이규택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얼마 전 자신의 봉급을 쪼개서 야학을 꾸려 가시는 선생님을 뵙고 깊은 존경과 감명을 받았다” 며 “어렵고 힘든 여건 속에서도 배움을 전하고 계신 이 분들에게 작지만 힘이 되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올해부터 종교단체나 지자체 등으로부터 후원을 받지 못하는 문해교육기관을 선별해 매년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