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캐피탈 ‘착한할부’ 시리즈 시작…생계형 농기계ㆍ오토바이 상품 출시
[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KB캐피탈은 최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와 농민을 비롯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착한할부’를 이용한 금융지원에 팔을 걷어붙였다.

착한할부는 지난해 1월 소상인을 위한 오토바이 할부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져온 KB캐피탈 내구재 할부금융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KB캐피탈 내구재할부 상품은 농기계, 오토바이 등을 장기 무이자 또는 저리의 분할납부로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으로, 고객에게는 일시에 목돈이 들어가는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판매자에는 고객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지난달 26일 국내 1위의 농업기계 생산 업체인 대동공업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착한할부 금융의 대상을 소비재에서 산업재 상품까지 확장한 KB캐피탈은 착한할부 상품을 통해 농민, 축산인, 소상공인 등이 사업에 꼭 필요한 농기계와 오토바이 등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능환 KB캐피탈상무는 “착한할부 금융이 좋은 제품과 생산능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땅한 금융상품이 없어,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등의 판매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영세한 소상공인 구매자들에게는 작은 금융부담으로 필요한 기계나 설비 등을 장만할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다” 고 말했다.

KB캐피탈은 이번 ‘착한할부’ 상품 이외에도 소규모 요식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오토바이 판매에서 정기적인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자영업자 특화상품을 기획 중이다. 사회적 금융약자를 위한 사회공익적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내구재 할부금융인 ‘착한할부’의 제휴 문의는 KB캐피탈 대표전화 1544-1200에서 가능하다.

KB캐피탈은 오토바이 할부상품 등 생계형 상품에 대한 금융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gi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