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초구, 베이비부머 재취업 및 창업 특강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베이비부머의 안정적인 노후설계를 지원하고자 오는 27일 서초구청 대강당에서 ‘은퇴 후 재취업ㆍ창업 특강’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총 2부로 나눠 진행되는데, 1부에서는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강사 안선진)에서 이력서ㆍ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등 재취업 성공전략에 대해서 강의한다.

은퇴자 90%이상이 재취업을 희망하고 있지만 재취업 훈련, 교육 등 노후준비 부족으로 원하는 직장을 찾기 어려운 현실을 반영해 장년 퇴직인력에 대한 경쟁력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면접전략 등 구직스킬 향상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2부에서는 창업컨설팅회사인 엔제이리딩스(강사 박노정)에서 창업아이템 선정, 시장분석 등 창업 시 고려사항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창업 후 3년내 휴업 또는 폐업신청자중 자영업자가 47%인 것으로 나타났다. 


충분한 준비 없이 동종간 과다경쟁업종에 진출했다가 창업실패와 부채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서초구는 이런 실패를 줄이기 위해 창업관련 정보와 사전지식을 제공함으로써 창업이 성공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특강을 마련하게 됐다.

한편 특강 외에도 중장년층 취업ㆍ창업 지원기관인 서초고용센터 노사발전재단, 서울장년창업센터에서 지원사업 홍보 및 무료상담코너도 운영한다.

참석자에게는 취업정보은행에 등록 후 향후 취업ㆍ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특강은 별도 사전신청 없이 듣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청강할 수 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