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레버쿠젠 “손흥민 아시안게임 출전 불가”…축구협회 “16강 이후 차출” 재요청
[헤럴드경제]‘슈퍼탤런트’ 손흥민(22·레버쿠젠)의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출전이 사실상 불가능하게 됐다. 소속팀 레버쿠젠에서 손흥민의 아시안게임 차출 불가를 공식적으로 통보했기 때문이다.

대한축구협회는 13일 “레버쿠젠 구단으로부터 전날 손흥민을 아시안게임에 보내주기 어렵다는 공문을 받았다”며 “구단 측은 손흥민이 팀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다는 점을 들어 차출 해줄 수 없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아시안게임 축구 대표팀을 이끄는 이광종 감독과 축구협회는 손흥민을 전력의 핵심 카드로 지목하고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특히 아시안게임은 국제축구연맹(FIFA) A매치 캘린더에 없는 경기라서 구단이 허락하지 않으면 참가할 수 없는 만큼 축구협회는 지난달 30일 레버쿠젠의 방한 경기 때 안기헌 전무와 김동대 부회장이 직접 구단 고위 대표를 만나 정몽규 회장의 친서를 전달하며 협조를 부탁했다.


그러나 레버쿠젠은 20일과 28일 FC코펜하겐(덴마크)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를 치르는데, 이 결과에 따라 팀 일정이 변하게 된다. 때문에 레버쿠젠 입장에서도 팀 일정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공격의 핵심인 손흥민을 오랜 기간 차출하는 게 부담스러운 입장이다.

축구협회는 “9월1일부터 시작되는 아시안게임 대표팀 훈련부터 합류하지 못해도 16강 토너먼트 이후부터라도 합류할 수 있도록 마지막 협조를 구한다고 재요청을 해놓고 답변을 기다리는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시안게임 대표팀 출전 선수 명단은 14일 오전 10시 발표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