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만수르, 맨시티 망갈라 영입 성공... 5년 계약, 이적료 553억?
[헤럴드경제]프랑스 대표팀 중앙 수비수 엘리아큄 망갈라(23, FC포르투)가 맨체스터 시티에 입단했다.

맨체스터 시티(맨시티)는 지난 11일 오후(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23살의 수비수 망갈라와 5년 계약을 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망갈라의 등번호는 20번이다.

구단 측은 이적료에 대해 밝히지 않았지만 영국 현지에서는 당초 예상 금액인 3200만 파운드(한화 약 553억원)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마누엘 페예그리니 감독은 “망갈라는 정신적으로나 육체적, 기술적으로 유럽 최고의 수비수 중 한 명”이라고 극찬하면서 “그가 프리미어리그에 머지 않아 강한 인상을 심어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망갈라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맨시티는 유럽 최고 수준의 클럽이다. 나는 우승을 위해 뛸 것이고, 그렇게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잉글랜드로 와서 매우 기쁘다. 개인적으로 프리미어리그는 최고의 리그라고 본다. 어서 빨리 시즌이 시작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망갈라는 난 2008년 로얄 스탕다르 드 리에쥬에서 데뷔한 후 이듬해 프랑스 U-21 청소년 국가 대표에 선발 됐고, 2011년 8월 FC 포르투로 이적했다.

누리꾼들은 “만수르 망갈라 영입 추진 성공, 대단하다” “만수르 망갈라 영입 추진 성공, 멋지다” “만수르 망갈라 영입 추진 성공, 망갈라 활약 기대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