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60년 전통 본점 명성 그대로 신림동맛집 ‘신촌황소곱창’

신촌황소곱창, 곱창마니아 사이에서 인기

60년 전통의 신촌황소곱창이 신림역에 둥지를 틀면서 명실상부한 신림역맛집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신촌황소곱창은 신선한 국내산 소곱창을 부추, 양파 등과 함께 구워 먹는 메뉴로 곱창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마약곱창’으로 불린다.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식감 덕에 소주 안주로는 일품이라는 평가다.

본래 대구 동구 인동에서 시작된 신촌황소곱창의 인기 요인은 곱창에 뿌려먹는 일명 ‘마약가루’에 있다. 비치되어 있는 마약가루를 톡톡 뿌려가며 곱창을 구워먹으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은근히 중독되는 맛 덕분에 ‘마약곱창’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재료의 신선도가 곱창의 맛을 좌우하는 만큼 국내산 소곱창만을 쓴다. 곱이 가득하고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소곱창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메뉴다. 이 집을 방문했을 때 놓쳐서는 안 되는 것이 있다. 바로 마지막에 즐기는 볶음밥. 입안 가득 고소함이 묻어날 것이다.

신촌황소곱창은 본점인 신촌을 중심으로 종로 일대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다. 최근 신림동에 분점을 내면서 더 많은 손님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신림맛집 신촌황소곱창 고형석 대표는 본점대표와는 막역한 선후배지간이다. 본점의 맛과 운영방식을 그대로 옮겨 온 것도 성공비결 중 하나다.

고형석 대표는 “고객들에게 오픈된 주방을 통해 신림동맛집 신촌황소곱창의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다”며 “소곱창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벌집, 막창, 대창, 곱창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생모듬곱창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소개했다.

신림동 신촌황소곱창은 신림역 5번 출구로 나와 도보로 이동하면 찾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http://blog.naver.com/sinchon54321)를 참조하거나 전화(02-876-9111)로 문의하면 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